정보공유

넷플릭스 영어공부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그란이 2021. 2. 1. 07:17

넷플릭스 영어공부 방법 - 크롬 확장판 이용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혹시 크롬 확장판을 이용한 넷플릭스 영어공부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저도 사실 모던 패밀리로 영어공부를 하려고 넷플릭스를 결제했었어요. 초반에 했던 방법은 영어 자막 보며 시청, 한국어 자막 보며 시청, 자막 없이 시청 이런 식으로 공부했었는데요, 크롬 확장판을 이용해서 더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크롬의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라는 확장 프로그램이에요.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고 아래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프로그램 추가 가능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anguage-learning-with-ne/hoombieeljmmljlkjmnheibnpciblicm/related?hl=ko,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당신이 공부하는 언어로 영화와 드라마를 보면서 자신의 언어실력을 즐겁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향상 시키세요.

chrome.google.com

넷플릭스 영어공부

위 화면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하면 바로 적용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간단히 설명되어있는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단축기 사용법도 있으니 한 번쯤 읽어봐 주세요.

크롬 확장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렇게 영어자막과 한글자막을 동시에 띄울 수 있고, 방향키 및 단축기를 이용해서 한 문장 단위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AP버튼을 켜주면 한 문장마다 자동 일시 정지해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자막 옆의 별표를 클릭하면 문장을 저장해서 별도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판 넷플릭스

또한 자막만 따로 볼 수도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바로 옆에 뜻을 볼 수 있게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이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하고 계시거나,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더 똑똑하게 하시길 추천드릴게요. 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