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beta 출시! (순차적 배포중..)

그란이 2021. 1. 28. 22:41

프로필 여러 개 가능한 카톡 멀티 프로필 출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저녁 실검에 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내용을 보니 내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 카카오톡 친구별로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멀티 프로필 서비스가 출시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카카오톡 모바일, PC버전 업데이트를 해봤지만 멀티 프로필 설정란이 안보였어요.ㅠㅠ

멀티 프로필 설정할 수 있는 조건은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되어있어야 한다고 해요. 나는 이미 가입되어있는데 왜 안 뜨는 거지? 싶었는데 아직 베타 버전이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차적으로 배포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카카오톡 지갑' 플친 추가 후 '소식'란에서 볼 수 있었어요.

출처 - 카카오지갑

현재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에 멀티 프로필이 나타난 사람이 있고 (저처럼) 없는 사람이 있나 봐요. 공지한 내용 보면 곧 만날 수 있다니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네요. ㅋㅋ

출처 - 카카오지갑

멀티 프로필 만드는 방법은 프로필 설정하는 칸 바로 아래 생성된다고 해요. 친구별로 노출 프로필을 달리할 수 있게 되니, 특히 회사 사람들 눈치때문에 프사변경이 어려웠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불륜, 사기 등 이쪽으로 나쁘게 악용될까 우려하는 의견도 있더라구요. 무슨 기능이든 장단점은 공존하게 되는 것 같아요.

프사를 자주 바꾸는 편은 아니지만 새로운 기능이니 한번 멀티프로필 써보고 싶네요. ㅎㅎ 이 서비스 이용하실 분은 일단 카카오톡 지갑 만들어 놓는 것 잊지 마세요~!

카카오지갑

카카오톡 지갑은 카카오톡 내부 샵검색으로 카카오지갑 검색하면 바로 서비스 가입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