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연말정산 부양가족 자료제공동의 신청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손택스 앱 이용)

그란이 2021. 1. 25. 08:49

연말정산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신청 방법 (연말정산 외벌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한창 연말정산하는 시기이죠. 저는 작년에 퇴사하고 쉬고 있어서 작년부터 남편의 부양가족으로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연말정산 자료를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 싶었는데 연말정산 자료제공 동의 신청해놓으면 남편이 제 자료까지 조회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자료 제공 동의 신청을 해놓았습니다. 홈택스의 휴대폰 어플 손택스에서도 가능한데요, 두 가지 방법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연말정산 자료제공 동의 신청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연말정산 간소화 또는 편리한 연말정산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 방법으로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연말정산 → 자료제공 동의신청으로 들어가 주세요.

 

 

자료 조회자는 근로소득자, 자료 제공자는 부양가족의 정보를 넣으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자료 조회자에 신랑 인적사항, 자료 제공자에 저의 정보를 입력하였습니다. 신청하기 버튼 누르고 본인 인증하면 끝입니다.

연말정산 자료제공 동의 신청 방법 (손택스 어플)

홈택스의 휴대폰 어플인 손택스에서도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어플을 열고 로그인 후 연말정산 자료제공 동의 신청에 들어가서 제공 동의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자료 제공자에는 부양가족, 자료 조회자에는 근로소득자 정보를 넣어주면 완료됩니다.

 

 

간편하게 처리되는 소득·세액공제자료 제공 동의 신청! 많은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