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완료! (신청방법, 신청시간 공유)

그란이 2021. 2. 2. 10:14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방법/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시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부터 제2차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을 받고 있죠. 2월 중 평일은 5부제를 운영해서 어제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6 인 분들이 신청 대상이었는데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했다고 합니다.

  • 신청대상 : 2021.1.19 (화) 24:00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내국인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합산하여 신청 가능)

  • 신청기간 : 2021.2.1 (월) ~ 3.14 (일) 09:00 ~ 23:00

  • 신청방법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홈페이지 접속하여 경기지역 화폐 또는 신용카드 신청

  • 2월 중 평일은 5부제 운영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1,6 월 / 2,7 화 / 3,8 수 / 4,9 목 / 5,0 금

  • 주말(토, 일) 및 3.1 ~3.14 출생연도 관계없이 신청

  • 사용방법 :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 군에 위치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카드 이용

  • 사용기간 : 승인 안내 메시지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저는 오늘 해당이어서 오늘 할까.. 그냥 다음 주에 할까.. 했는데 한번 시도해봤어요! 오전 9시 좀 넘어서 접속했고, 대기 20분 정도 했습니다. 그 과정 공유해볼게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https://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예상대기시간 :   /   현재 대기순번

basicincome.gg.go.kr

PC 접속 시 위의 화면이고, 모바일로도 접속 및 신청 가능합니다! 처음 들어갔는데 예상 대기시간이 17분 정도이길래 기다릴만하네 하고 다른 거 하고 있었는데, 저 시간이 다 지나고 다시 29분으로 늘어났어요.. 뭐지.. 근데 실제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된 것 같네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누르고 출생연도 확인을 한번 거칩니다. 몇 시부터 신청하는 건지 궁금했는데 여기 쓰여있었네요. 7:30 ~ 23:00에 신청 가능하니 일찍 하고 싶으신 분들은 7:30에 공략하세요! ㅋㅋ

경기도 재난지원금

1차 신청 때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그때와 방법은 거의 동일한 거 같습니다.

약관 동의 후 시, 군 선택 및 신청 카드 선택 후 본인인증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김포시민인데 김포는 경기지역화폐 안되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저는 신용카드로 신청해서 보유 신용카드인 삼성카드를 선택했어요.

그다음 법정동명,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 관계 칸을 기재하면 되는데요, 법정동명은 도로명주소 검색했을 때 뒤에 나오는 동명을 말한다고 해요. 신청화면에서 법정동 찾기 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신청 완료! 2~3일 이내 신청한 카드사로부터 사용 승인 문자가 발송된다고 해요. 문자 수신 후 사용하면 됩니다. 1차 때 신청했던 것과 거의 동일한 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 나네요. ㅋㅋ

경기도민 된 지 오래되지 않는데 벌써 경기도 돈.. 으로 혜택받네요. 이 돈이 좋은 쪽으로 돌고 돌아 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을 좀 덜어드리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