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홍대 쌀국수 맛집 혼밥하기 좋은 '미분당 홍대점'

그란이 2023. 2. 11. 15:05

홍대 혼밥 식당 추천, 미분당 홍대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홍대 쌀국수 맛집 미분당 홍대점 방문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미분당은 조용하게 혼밥 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미분당 홍대점은 지난 12월에 홍대 쪽으로 소공 면접을 보러 갔다가 들렀던 곳인데요, 쌀쌀한 날씨에 먹은 따뜻한 쌀국수는 역시나 맛있더라구요. 쌀국수를 참 좋아하는 저에게 미분당은 지점마다 맛의 차이가 많이 없어서 특히 좋아하는 곳이에요. 어느 지점이나 맛있는 미분당입니다. ㅎㅎ

 

 

미분당 홍대점

영업시간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022.12 방문기준]

 

미분당-홍대점
미분당-홍대점

'미분당 홍대점'은 홍대입구역 6, 7번 출구로 나와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홍대-쌀국수
홍대-쌀국수

가게 바깥에 있는 키오스크로 주문 후 대기하고 있으니 직원분이 번호 확인하고 자리로 안내해 주셨어요.

 

 

미분당-메뉴
미분당-메뉴

미분당 메뉴로는 차돌박이 쌀국수, 양지 쌀국수, 차돌양지 쌀국수 등 쌀국수 메뉴와 짜조, 감자말이새우, 버팔로윙 등 사이드메뉴가 있었는데요, 차돌박이 쌀국수와 양지 쌀국수 중 고민하다가.. 차돌양지 쌀국수(10,500원)를 주문했습니다.

 

 

미분당-먹는법
미분당-먹는법

미분당 홍대점 내부는 생각보다 좌석이 많았어요. 가운데 주방을 중심으로 카운터석이 쭉 둘러있었습니다.

 

좌석 앞쪽에는 쌀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기본적으로 소스가 맛있으니 어떻게 먹어도 맛있습니다. 다만 맵찔이인 저에게 핫소스는 어떻게 먹어도 맵더라구요. 해선장 소스가 최고! ㅎㅎ

 

 

미분당-혼밥
미분당-혼밥

혼밥 하기 좋은 식당으로 유명한 데에는 이런 방침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 혼자와도 둘이 와도 조용히 먹기..!

 

물이나 반찬 등 필요한 게 있으면 카운터 석 위에 올려두면 되는데요, 따로 직원분을 부르지 않아도 알아서 리필해 주셨어요. 이런 점도 조용하게 편안하게 혼밥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는 게 아닌가 싶네요. ㅎㅎ

 

 

기본반찬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는 양파와 단무지가 나오구요,

 

 

미분당-소스
미분당-소스

소스는 자리 위쪽 벽에 비치되어 있었어요. 그 옆으로는 긴 머리 손님을 위한 머리끈도 있는데요, 국수 같은 거 먹을 때 머리 안 묶으면 불편한데 이런 세심함에 감탄했어요. ㅎㅎ

 

 

미분당-차돌양지-쌀국수
미분당-차돌양지-쌀국수

주문한 차돌양지 쌀국수가 나왔어요. 가득가득 쌓여있는 숙주와 고기 아래로 국수도 꽤 많이 있었어요. 1인 1 식사 메뉴 주문 시 사리 추가가 무료라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양이 많은 편이라 사리추가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네요.

 

소스에도 비벼먹고 양파를 곁들여 먹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한 끼 식사 하고 왔습니다. ㅎ 아무래도 면접 본 직후여서 속이 좀 긴장된 상태였는데 따뜻한 국물에 몸이 확 풀리더라구요. 점심 메뉴로 아주 훌륭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홍대 근처, 홍대입구역 근처에서 혼밥 할 곳 찾으신다면 미분당 홍대점 추천드려요. :)

 

문래동 맛집 '그믐족발' 꽈리튀김족발 후기(테이블링 원격줄서기)

 

문래동 맛집 '그믐족발' 꽈리튀김족발 후기(테이블링 원격줄서기)

문래동 맛집 추천, 그믐족발 꽈리튀김족발 웨이팅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꽈리튀김족발 원조집으로 유명한 그믐족발 본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그믐족발은 '줄

taeranstory.tistory.com

예쁜 디저트 케이크가 가득한 '얀 쿠브레 동교점'

 

예쁜 디저트 케이크가 가득한 '얀 쿠브레 동교점'

연트럴파크 카페 추천, 카페 꼼마&얀 쿠브레 동교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즈음에 홍대 연남동을 가면 항상 눈에 띄었던 카페 건물, 얀 쿠브레 동교점에 다녀왔어요. 얀 쿠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가죽공방 내돈내산 원데이클래스 '센시오레더'

 

김포 가죽공방 내돈내산 원데이클래스 '센시오레더'

김포 가죽공방 카드지갑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센시오레더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얼마 전 남편에게 선물해 줄 카드지갑을 만들기 위해 가죽공방 원데이클래스에 다녀왔어요. 남편 카드지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