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어마어마한 규모의 초대형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 566'

그란이 2022. 11. 5. 19:43

김포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 566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에 새로 생긴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 566(POSITIVE SPACE 566) 방문 후기입니다!

 

포지티브 스페이스 566

영업시간 10:00 - 22:00

*주차 가능

[2022.11 방문 기준]

 

포지티브스페이스566
포지티브스페이스566

김포 감정동에 위치한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 566'은 올해 오픈한 신상 카페입니다. 사실 이날은 카페를 방문할 목적으로 간 건 아니고, 이 장소에서 플리마켓을 한다고 해서 플리마켓 구경 갔다가 들르게 된 곳이었어요.

 

카페는 건물 크기부터 어마어마한 포스가 느껴졌는데요, 알고보니 tvN 프로그램 '프리한 19'에서 세계 최대 규모 카페로 소개된 곳이라고 합니다.

 

카페 이름 뒤 숫자 '566'은 카페 주소가 감정동 566이라서 붙은 숫자인 것 같네요. 저는 카페 이름 독특한 곳 보면 항상 이유를 찾고 싶더라고요. ㅎㅎ

 

김포-포지티브스페이스566-1층
김포-포지티브스페이스566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1층 모습이에요. 좌석도 많고 내부 규모도 상당합니다. 일단 테이블이 기본 4인 좌석이 많고 6인석도 많이 보였어요.

 

 

베이커리-카페
베이커리-카페

베이커리 카페라 그런지 빵 종류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베이커리-종류케이크
포지티브스페이스-베이커리

빵은 4천원~8천원 정도 가격대로 다양했고, 케이크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원두-종류
원두-종류

1층에서 빵과 커피 결제를 하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커피는 풍미, 산미 두 가지 원두 종류를 고를 수 있었어요. 음료 메뉴판은 못 찍어왔는데 아메리카노가 6,800원, 대체로 가격대가 좀 있었어요.

 

포지티스스페이스-층별안내
포지티스스페이스-층별안내

워낙 넓어서 그런지 내부에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도 있었는데요, 1~4층은 카페, 5층은 아트센터가 있다고 해요. 5층 아트센터는 운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포지티브스페이스-내부

3층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중간에서 찍은거라 절반 모습이라고 해야 하겠네요. ㅎㅎ

 

4층4층-내부
4층

4층에는 좌식 테이블도 있고, 계단형 자리도 있었어요. 4층 안쪽에는 이벤트홀같아 보이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자리가 워낙 많아서 사람이 꽤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4층 안쪽에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어요.

 

미러룸
미러룸

4층 가장 안쪽에 있었던 미러룸. 포토존처럼 공간을 꾸며놓은 듯 했어요. 잘 안 보여서 그런지 여기에도 사람이 아무도 없었네요. ㅎㅎ

 

커피빵
커피-빵

*주문 메뉴 : 아이스 아메리카노 6,800원, 바닐라 아인슈페너 9,000원

 

빵은 소금 빵과.. 동그란 빵 이름은 생각이 나질 않네요. ㅠㅠ 메이플 어쩌고 였던 것 같은데, 아무튼 맛있었어요. 빵가루가 많이 흘러서 먹기는 힘들었지만 안에 크림치즈 같은 것도 들어있고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풍미'맛을 선택했는데 쓴맛 하나 없이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바닐라 아인슈페너는 맛이 조금 애매했다고나 할까요..ㅎㅎ 평소 먹어본 아인슈페너에 비해 굉장히 묽었어요.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비노-와인아울렛
비노-와인아울렛

앉은자리 옆 창가로 보이는 비노 와인 아웃렛 모습인데요, 지난달에 오픈했다고 쓰여있네요. 와인 아울렛 규모도 꽤 커 보였어요. 다음에 와인 마실 일 있을 때 한번 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포지티브-스페이스
포지티브-스페이스

'포지티브 스페이스 566'은 워낙 넓어서 그런지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조금 어수선한 느낌은 있었어요. 그래도 커피와 빵 맛이 괜찮았고,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셔서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카페 규모가 있어서 사람 많은 주말에도 붐빌 것 같지는 않아요. 다만 카페 규모에 비해 주차장은 좀 작은 느낌이 들었는데, 지하주차장 외에 야외주차장도 있다고 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쫀쫀한 바닐라 크림라떼 맛집 '커뮬로커피(CUMULO COFFEE)'

 

쫀쫀한 바닐라 크림라떼 맛집 '커뮬로커피(CUMULO COFFEE)'

일산 카페 추천 '커뮬로커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새해 두 번째 포스팅! 오늘은 지난 연말에 다녀온 일산 카페 커뮬로커피(CUMULO COFFEE)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커뮬로커피는 일산 덕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직화주꾸미(쭈꾸미) 맛집 | 경성 쭈꾸미

 

김포 직화주꾸미(쭈꾸미) 맛집 | 경성 쭈꾸미

김포 주꾸미 맛집 '경성 쭈꾸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배달음식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저번 주 불금에 불맛 나는 주꾸미 볶음이 먹고 싶어서 주꾸미 맛집을 열심

taeranstory.tistory.com

성북동 돈가스 맛집 추천 | 금왕돈까스

 

성북동 돈가스 맛집 추천 | 금왕돈까스

성북동 돈가스 맛집 '금왕돈까스 본점'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성북동에 위치한 돈가스 맛집 금왕돈까스 본점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금왕돈까스는 예전에 아빠 직장이 성북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