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김포 스튜디오 컨셉의 신상 카페 '온더그리드'

그란이 2022. 7. 3. 17:20

김포 에스프레소바 디저트 카페, 온더그리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얼마 전 동네에 새로운 카페 온더그리드가 오픈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오픈 전부터 내부 인테리어 색감이 참 예쁘고 독특해서 눈길이 많이 갔던 곳인데, 지난주에 오픈했길래 남편 데리고 바로 다녀왔습니다! 남편이 동네 카페 도장깨기 하는 것 같다구..ㅎㅎ (맞아..)

 

온더그리드

영업시간 11:00 - 20:00

☏ 031-8049-9898

주차 가능

[2022.07 기준]

 

김포카페-온더그리드
김포카페-온더그리드

카페 온더그리드는 장기동 맥도널드 근처 골목에 위치해있어요.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한데 이쪽 골목이 워낙 주차장이 협소한 편이라 주말이나 점심시간에는 주차 자리가 여유 있지는 않을 것 같아요.

 

영업시간은 네이버 지도에는 11:00 ~ 22:00, 인스타그램에는 10:30 ~ 20:00으로 되어있네요. 아직 오픈 초기라 정확히 정해지지 않은 건지.. ㅠㅠ 혹시 늦게 방문하시게 되면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온더그리드-내부
온더그리드-내부

온더그리드 내부는 최근 유행하는 인테리어 '미드 센추리 모던'이 생각나는 분위기였어요. 전체적인 분위기와 가구들이 깔끔하면서도 중간중간 원색의 소품들이 있어서 포인트가 되더라고요. 이런 인테리어 센스 배우고 싶어요. ㅎㅎ

 

그림
그림

요즘 폭염 주의보라서 그런지 내부의 시원한 분위기가 청량감 넘치게 느껴졌어요. 여름과 정말 잘 어울리는 분위기였습니다.

 

온더그리드-좌석

테이블은 5~6개 정도 있었고, 내부가 생각보다 널찍했어요. 카페 소개에 스튜디오 컨셉이라고 되어있던데, 안쪽에는 스튜디오 조명 같은 큰 조명도 있었어요.

 

온더그리드
온더그리드

카페를 대표하는 포토존이 될 것 같은 공간!

 

조명
조명

너무 예뻤던 조명.. 이런 조명 사고 싶은데 집이랑 안 어울릴까봐 못 사고 있어요.

 

온더그리드-메뉴
온더그리드-메뉴

온더그리드 메뉴에는 에스프레소 종류가 다양했어요. 한창 에스프레소 바가 유행하길래 가보고 싶었는데 집 근처에서 맛볼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그 외 일반 커피, 에이드, 티가 있고 디저트로는 크로플과 케이크 그리고 빙수도 판매 중이었어요. 자세한 메뉴 사진은 메뉴판 옆 태블릿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주문 메뉴 : 블랑코 4,000원, 흑임자라떼 5,000원

 

온더그리드-주문메뉴
온더그리드-주문메뉴

주문한 흑임자라떼와 블랑코가 나왔어요. 블랑코에는 탄산수가 함께 나왔는데, 에스프레소는 먹고 나면 입이 텁텁하기 때문에 탄산수가 제공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흑임자라떼블랑코
흑임자라떼-블랑코

음료의 층도 예쁘고, 테이블 색감이 잘 어울려서 음료 사진만 엄청 찍어왔어요. ㅎㅎ

 

둘 다 섞지 않고 위에서부터 호로록 마시면 된다고 설명해주셨어요. 흑임자라떼는 생각보다 양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얼음이 안 들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 묽어지지 않아서 끝까지 진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블랑코-탄산수

처음 도전해본 에스프레소, 블랑코는 아래부터 수제 오렌지 시럽, 에스프레소, 크림이 층층이 올라가 있었어요. 첫 입에 들어온 크림은 부드러우면서 달달했고, 에스프레소는 조금 쌉싸름했지만 먼저 먹은 크림에서 이어지는 부드러운 맛이 느껴졌어요. 마지막으로 오렌지 시럽으로 마무리되면서 입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블랑코 한잔 마신 후에는 탄산수 한 모금 마시니 텁텁했던 입안이 싸악~ 깔끔해졌어요.

 

이 한잔 마셔봤다고 에스프레소와 친해졌다고 할 수는 없겠죠. ㅎㅎ 아직 저에게는 어려운 맛이지만, 종종 생각날 것 같아요. 한잔으로는 아쉬우니 다음에는 에스프레소 세트로 주문해서 마셔봐야겠습니다.

 

동네에 이런 특색 있는 분위기에 커피 맛도 좋은 카페가 하나 더 생겨서 참 좋네요.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 ㅎㅎ

 

김포 장기동 분위기 좋은 디저트 카페, 에스프레소 바 찾으신다면 '온더그리드' 추천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커피로 힐링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김포 분위기 좋은 파스타, 리조또 맛집 '이그조틱'

 

김포 분위기 좋은 파스타, 리조또 맛집 '이그조틱'

김포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 이그조틱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장기동에 새로 생긴 양식 레스토랑 이그조틱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그조틱'은 일산 화정에서 이미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라베니체 빈티지 감성 가득한 카페 'Forest for Rest(포레스트 포 레스트)'

 

김포 라베니체 빈티지 감성 가득한 카페 'Forest for Rest(포레스트 포 레스트)'

김포 라베니체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포레스트 포 레스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달에 다녀온 카페 포레스트 포 레스트(Forest for Rest) 방문 후기입니다. 포레스트 포 레

taeranstory.tistory.com

밭딸기로 만드는 수제 딸기잼

 

밭딸기로 만드는 수제 딸기잼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딸기, 설탕, 레몬즙 세 가지 재료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수제 딸기잼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시댁에서 올해 첫딸기라고 하시면서 주신 밭딸기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