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기타 리뷰

세탁물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이용 후기 (가격, 할인코드)

그란이 2022. 5. 25. 11:11

집에서 편하게 드라이 맡기기, 세탁물 수거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세탁 수거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이용 후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런드리고집에서 편하게 의류 드라이클리닝, 세탁, 수선을 맡기고 배송받을 수 있는 세탁 서비스인데요, 밤 10시까지 세탁물을 집 앞에 내놓으면 다음날 밤 깨끗해진 세탁물을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런드리고-앱
런드리고-이용후기

런드리고 이용은 전용 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해요. 한달에 1~2번 정도 이용하거나 한 번에 맡길 세탁물이 많을 경우에는 자유이용 서비스-여러 번 이용을, 가볍게 한번씩 이용하는 경우에는 자유이용 서비스-한 번 이용을, 주기적으로 자주 이용해야 한다면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런드리고 할인코드

런드리고에서는 결제 시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자주 하고 있어요. 현재는 상시 이벤트로 리뷰 이벤트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초대 코드로 가입하면 5,000P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첫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로 할인받으세요. :)

할인 코드 : PJYUYTCY


런드리고 서비스 가능 지역

런드리고-서비스가능지역
런드리고-서비스가능지역

아쉽게도 런드리고는 현재 수도권 일부에서 서비스가 가능하고, 포스팅 작성일 기준(2022년 5월)으로 위 지역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런드리고 이용 가이드

런드리고-이용방법-step1런드리고-이용방법-step2
런드리고-이용방법
런드리고-이용방법-step3런드리고-이용방법-step4
런드리고-이용방법

런드리고 이용 방법은 간단해요. 서비스 신청 후 문 앞에 세탁물을 내놓고 수거 신청하면 끝!

 

① 나에게 맞는 서비스 선택

② 밤 10시 전까지 문 앞에 세탁물 내놓고 수거 신청

③ 앱에서 진행상황 확인

④ 세탁 완료된 세탁물 도착

 

런드리고-가격
런드리고-가격

런드리고 가격은 안심 정찰 가격표를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1회 이용 서비스 기준 생활 빨래(3kg)는 8,000원, 와이셔츠 1,800원, 개별 클리닝은 3,000원~25,000원 정도 선이에요.

 

위 가격표에서 구분되어있는 생활 빨래와 개별 클리닝 차이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생활 빨래는 티셔츠, 수건 같은 세탁물을 세탁기에 돌리는 빨래이고, 맡긴 그대로 세탁해서 깔끔하게 개어서 배송해준다고 합니다. 이와 달리 개별 클리닝은 케어라벨에 따라 세탁을 하고, 오염 제거를 위한 기본케어도 함께 진행되는 항목이라고 해요.

 

세탁가격표
런드리고-세탁가격표

개별클리닝 가격은 크린토피아와 비교하면 더 저렴한 항목도 있고 비싼 항목도 있는 것 같은데 대체로 비슷한 것 같아요.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수거 배송 비용 3,500원이 추가된다는 점인데요, 저는 평소에 집 주변에 도보로 갈 수 있는 세탁소가 없어서 차량 이용을 했었어서.. 기름값 생각해면 수거 배송 비용이 더 저렴한 듯해요. ㅎㅎ

 

 

런드리고 이용 후기

런드리고-수거신청
런드리고-수거신청

가격표와 이용방법을 잘 살펴본 후에 세탁물 수거 신청을 해봤어요. 맡길 세탁물을 쇼핑백에 담아 문앞에 내놓고, 수거 신청란에 주소와 결제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수거신청을 할 수 있었어요.

 

런드리고-수거신청-방법
런드리고-수거신청-방법

이때 유의할 점은 맡길 세탁물 쇼핑백에 런드리고+세탁물명(생활 빨래 또는 개별 클리닝)을 반드시 기재해서 내놓아야 한다는 점이에요! 정확하게 표기하지 않으면 수거가 불가능하고, 배송비만 별도 부과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런드리고-검수사진
검수사진

수거가 완료되면 어플을 통해 각 옷마다 검수 사진을 받아볼 수 있어요. 여기서 품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에 세탁소에서 분실 사고를 겪은 적이 있어서 드라이 맡길 때는 항상 불안한 마음이 있거든요. ㅠㅠ 근데 검수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안심됐어요.

 

*세탁 가격(개별 클리닝) : 니트 가디건 6,000원, 니트 원피스 6,000원

 

런드리고-라이트백
런드리고-라이트백

수거 신청을 하고 바로 다음날에 배송되지는 않았고 그다음 날 넘어가는 새벽 1시쯤 배송이 완료되었어요.

 

런드리고-비닐

세탁물을 감싼 비닐은 재사용 가능한 비닐로, 다음 세탁 신청 시에 같이 보내면 재활용 업체에 전달해준다고 해요. 자주 맡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드라이클리닝 결과인데요,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니트류라 보풀이 많았는데 깔끔하게 제거되었고, 옷 라벨도 한쪽씩 떨어져 있었는데 새것처럼 붙어서 왔어요. 세탁소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에 결과물도 만족스러워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현대카드 the RED 레드카드 발급 후기 (연회비, 혜택)

 

현대카드 the RED 레드카드 발급 후기 (연회비, 혜택)

현대 신용카드 레드카드 연회비,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레드카드 the RED Edition5 간단한 발급 후기와 주요 혜택 정리를 해보려고 해요. 레드카드 패키지 현대카드

taeranstory.tistory.com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유심 PIN 번호 변경 및 PUK 번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휴대폰 신종 해킹 방법으로 유심 스와핑이 많이 이슈되고 있어요. 유심 스와핑은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도 없고, 빌려

taeranstory.tistory.com

대중교통비 할인 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발급 방법

 

대중교통비 할인 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에 대한 내용을 써보려고 해요. '알뜰교통카드'는 어제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내용인데, 대중교통 자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