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신용카드, 체크카드 습득 시 신고 방법!

그란이 2021. 11. 4. 16:36

분실 신용카드/체크카드 습득신고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어제 있었던 일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어제 동네 민영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차 밑에 웬 카드가 보이더라고요. 주워보니 분실된 신용카드였어요.

 

주차장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라 맡길 곳도 없고, 그냥 두기에는 분실신고가 되지 않은 카드일 수도 있으니 무단사용될까봐 걱정이 되어서 열심히 검색해봤어요.

 

지식인을 열심히 읽어본 결과, 대부분 가까운 경찰서나 우체통에 넣으라고 하는데 둘다 위치가 멀어서.. 고민하다가 카드 뒷면에 있는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ARS에 안내되는 분실신고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상담원 연결을 눌렀어요. 요즘 은행이나 카드사 상담원 연결이 쉽지 않아서 꽤 오래 걸렸네요. ㅎㅎ

 

 

카드 습득해서 전화드렸다고 하니 카드 번호로 카드 주인을 조회하셨고, 카드 주인과 중계를 해 드려도 되겠냐고 물어보셨어요. 어차피 주차장 근처에 있을 예정이어서 제 전화번호를 남기고 끊었습니다.

 

전화번호를 남기고 금방 연락이 안오길래 괜히 찜찜해서 다시 검색해보니..ㅎㅎ 보통은 분실한 카드 주인이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고 습득 카드는 폐기해달라고 연락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몇 분 후 낯선 번호로 전화가..! 카드 주인분이셨고 찾으러 오신다고 해서 장소 알려드리고 안전하게 전달해드렸습니다. 말씀하시는 걸 들어보니 분실되었는지 모르고 계셨던 것 같았어요. 뭔가 좋은 일 한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보통 분실되거나 버려진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보게 되면 분실신고된 카드이겠거니 생각하고 신경 쓰지 않았는데, 카드 주인이 카드를 잃어버렸는지 모르고 있는 상황도 있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특히 어르신분들은 더욱!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인 찾아주겠다고 떨어진 카드 없나 찾아보며 다니지는 않겠지만 ㅋㅋ 그래도 앞으로는 분실 카드를 발견하고도 너무 무심하게 지나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월평균소득, 가구 소득 확인하는 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이용)

 

월평균소득, 가구 소득 확인하는 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7월 28일부터 3기 신도시 청약이 한창 진행 중이에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청약신청을 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청약 진행 시 확인이 필요한 정보 중 하나

taeranstory.tistory.com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팩스 어플 추천, 모바일 팩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은 행정 처리할 때 서류 제출을 메일이나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간혹 팩스를 써야 할 때가 있어요. 지난 주말 급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