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기타 리뷰

셀프빨래방에서 운동화 세탁하기 | 워시테리아 장기점

그란이 2021. 8. 17. 15:50

워시테리아 셀프빨래방, 코인빨래방 운동화 세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에 셀프빨래방에 가서 운동화 세탁을 하고 왔어요. 근처 셀프빨래방이 꽤 많은데 그중 규모가 가장 커 보이는 워시테리아 장기점으로 다녀왔습니다.

 

운동화는 주로 크린토피아에 맡겼었는데 이렇게 세탁소에서 세탁해도 어차피 물세탁하는 거라서 셀프빨래방을 이용해 보기로 했어요. 운동화 세탁기는 한 번에 최대 6켤레까지 같이 세탁할 수 있어서 가성비면에서 참 괜찮은 것 같아요! 처음 해보는거라 새 운동화는 빼고.. 오래 신은 운동화로 6켤레 챙겨갔습니다. ㅎㅎ 

 

 

 

 

 


워시테리아-입구
워시테리아-장기점

워시테리아 장기점은 고창초등학교 정문 쪽에 위치해있어요. 건물 뒤 골목 쪽으로 주차장이 있는데 협소한 편입니다.

 

워시테리아-내부
워시테리아-내부

셀프빨래방을 많이 가보진않았는데 제가 가본 곳 중에서는 가장 컸어요. 무인으로 운영 중이고, 세탁기 4대, 건조기 5대,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 각 1대씩 있습니다.

 

 

운동화세탁기
운동화세탁기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넓어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관리는 잘 안되는 느낌이었어요. 탁자와 의자가 여기저기 널브러져 있고 종이컵도 바닥에 많이 뒹굴고 있었어요.

 

커피자판기안마의자
워시테리아-시설

편의시설은 정수기와 커피자판기, 안마의자, 사물함, TV, 무료 와이파이 등등 이것저것 많았어요. 커피는 천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는데 커피용 종이컵이 없어서 이용해 보지는 못했네요.

 

냉난방기-버튼
워시테리아-냉난방기-버튼

빨래방 내부 에어컨이 켜있지 않아서 찾아보니 냉난방기 버튼도 셀프로 운영중이었어요. 에어컨 켜니 금방 시원해졌습니다.

 

워시테리아-이용방법
셀프빨래방-사용안내

운동화 세탁 전, 벽쪽에 안내사항을 꼼꼼히 읽어봤어요. 대부분 일반 세탁기 코스와 이용 요금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운동화 세탁기는 코스 선택 같은 거 없이 간단해서 그런지 따로 설명은 안되어있었어요.

 

워시테리아-주의사항
워시테리아-주의사항

주의사항으로는 세탁기나 건조기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들이 적혀있었어요.

 

세제자판기
세제자판기

워시테리아에서는 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동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동전으로 이용하려고 지폐를 교환하려는데 만 원권부터 교환이 돼서 당황했어요. 평소 현금을 거의 안 가지고 다녀서.. 비상금 오만 원짜리 한 장 밖에 없었거든요. 할 수 없이 근처 편의점 가서 현금 인출해왔습니다. 다행히 빨래방 건물 뒤 세븐일레븐에 atm기가 있었어요.ㅎㅎ

 

섬유유연제
세제-섬유유연제

동전 만원 교환 후 세제자판기에서 세제를 샀어요. 운동화 세탁에는 세제만 필요한데 자판기에는 세제+섬유유연제(500원)로 묶어 팔아서 같이 있는걸 샀어요. 세제만 따로 팔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운동화세탁기-내부
운동화세탁기-내부

운동화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와 다르게 내부가 사방이 솔로 되어있어요. 이 안에 운동화 6켤레를 차곡차곡 넣고 캡슐세제를 넣으면 됩니다.

 

캡슐세제
캡슐세제

운동화 세탁코스는 45분 5,000원이었어요. 500원짜리 동전 10개를 넣고 시작 버튼 누르면 시작!

 

운동화세탁기-작동
운동화-세탁

열심히 거품을 내며 돌아갑니다. 세탁만 45분, 건조까지 한 시간 넘게 걸릴 거 같아서 노트북 가져갔더니 시간이 금방 갔어요!

 

운동화건조기
운동화건조기

세탁이 완료된 후에 운동화 건조기의 신발 끼우는 곳에 하나하나 끼워주었어요. 5,000원을 다 넣어야 돌아가는 세탁기와는 달리 건조기는 500원 하나만 넣어도 작동이 되었습니다. 500원에 4분씩 건조되어서 5,000원 다 넣으면 40분간 건조할 수 있었어요. 저는 세제 사느라 4,500원 밖에 없어서 36분 건조했는데 충분히 말라서 그냥 꺼내왔습니다.

 

*운동화 세탁 비용 : 세제 500원 + 세탁 5,000원 + 건조 4,500원 = 총 10,000원

 

세탁-후-운동화
흰운동화-세탁

너무 많이 신어서 테두리 부분이 엄청 더러웠던 흰 운동화! 때가 싹 지워졌어요. 다른 운동화들도 기대 이상으로 깨끗하게 세탁되었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워요. ㅎㅎ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비용이 3,9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셀프 빨래방에서 하니 한 켤레에 1,600 원인 셈이니.. 이 가격으로 하려면 항상 여섯 켤레 모았다 가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김포 장기동 분위기 좋은 카페 'CAFE PER'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분위기 좋고 아담한 카페가 참 많은데, 최근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위기의 신상 카페가 오픈했어요! CAFE P

taeranstory.tistory.com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주말마다 드라마 '마인'에 빠져있어요. 무조건 본방사수 중입니다. 어제도 본방보려고 기다리는데 저녁을 일찍 먹었더니 허기가 지더라고요. 마침 언니한테 받

taeranstory.tistory.com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신랑이 다이어트한다고 해서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 해주려고 모둠 채소를 사 왔어요. 그래서 샐러드를 하려고 했는데.. 냉동실에서 차돌박이를 발견해서 샐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