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기타 리뷰

글로벌 식자재 전문 마켓 '모노마트 김포점' 방문 후기

그란이 2021. 8. 11. 15:10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저희 언니가 '모노마트'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고 해서 같이 구경 다녀왔어요. 모노마트는 다양한 종류의 글로벌 식자재를 살 수 있는 곳인데, 김포에도 지점이 있길래 모노마트 김포점으로 다녀왔습니다.

 

모노마트 김포점

 

 


모노마트-김포점-입구
모노마트-김포점

지도에서 정보 찾아보니 2018년 3월에 오픈해서 지금까지 영업 중이라는데 이제야 알았어요! 심지어 이쪽 거리를 몇 번 지나갔었는데도 못 봤네요.. ㅎ

 

 

주차는 간판있는 앞쪽 입구 반대편인 뒤쪽 골목에 가능했어요. 주차장이 넓지는 않았지만 주차자리가 한가했습니다.

 

모노마트-전경
모노마트-내부

모노마트 김포점 소개글에 '작지만 알찬'이라는 문구가 있었는데 딱 그 느낌이었어요. 벽 쪽 상온식품부터 냉장, 냉동식품이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소스류
모노마트-쯔유

가장 먼저 소스류가 있는 쪽을 구경했어요. 가쓰오부시부터 쯔유, 식초, 간장 등이 있었는데, 소스류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봤을 때 일본 식자재가 대부분이라서 글로벌 식자재 마트라기보다 일본 식자재 마트에 가깝지 않나.. 싶었어요.

 

소스류-간장
모노마트-소스류

종이팩에 든 건 뭔가 하고 자세히 보니 돈꼬츠 라면수프, 나가사끼 짬뽕 수프 등 각종 라멘류의 수프였어요. 이런 농축 수프를 파는 줄 몰랐는데 ㅎ 신기했습니다. 일식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거겠죠?

소스류-일본소스
모노마트-소스

물건들이 대용량 제품이 많았는데, 요식업 사업자를 주 판매대상으로 하는 마트인 것 같아요. 모노마트 온라인 매장의 회원도 개인, 사업자로 나뉘어져 있고, 창업을 위한 업태, 메뉴 컨설팅도 할 수 있더라구요.

 

절임류
모노마트-절임류

그 옆 절임류 칸에는 초생강, 단무지 슬라이스, 오이절임, 락교, 피클 등이 있었고, 옆쪽으로는 쌀국수 건면과 수프 소스가 있었어요. 이쪽도 대부분 대용량이었습니다.

 

일본식재료
모노마트

한쪽에는 앞서 본 대용량 제품들의 소용량 제품들도 판매 중이었어요. 스리라차 소스, 샤브 수끼 소스 등 동남아 음식 식재료들도 소용량으로 있었습니다.

 

사케
모노마트-사케

뒤편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사케들이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사케를 잘 못 먹는 편이라 종류도 잘 몰라서 사진만 찍고 냉동, 냉장식품 구경했어요. ㅎㅎ

고로케
모노마트-고로케

냉동식품으로는 크로켓, 돈가스, 오꼬노미야끼, 마라 소스, 전골 등이 있었습니다.

 

 

냉동꼬치
모노마트-꼬치

꼬치류는 닭날개, 은행, 마늘, 문어, 소떡소떡, 닭모래집 등 정말 다양했어요. 일본식 선술집에서 먹던 그 비주얼의 꼬치들!

 

냉동-새우튀김일본어묵
새우튀김-어묵

새우튀김은 크기별로 다양하게, 어묵은 종류별로 다양하게 있었는데, 새우튀김은 거의 7~8천 원선이고 어묵도 저렴해서 가성비 참 괜찮은 것 같았어요.

 

카레류
모노마트-카레류

카레류도 거의 일본 제품이었어요. 유명한 골든 카레가 맛 별로 다양하게 있었고, 바몬드 카레 가루형도 있었습니다.

 

각종소스
각종-소스류

옆쪽으로는 각종 소스, 드레싱의 냉장제품들이 있었어요. 양파, 흑임자, 키위 드레싱부터 국물떡볶이 소스, 만능 불닭소스, 유린기 소스, 중화 탕수육 소스 등 없는 소스가 없더라고요. 사 오고 싶은 소스가 한두 가지가 아니었는데 대부분 1kg 용량으로 가정용으로 쓰기엔 많은 양이어서 사진 않았습니다. ㅠㅠ

 

일본음료
일본음료

냉장 소스류 옆으로는 음료제품이 있었는데 여기도 모두 일본 제품! 일본 온천여행 가면 필수로 먹는 라무네가 보여서 반가웠지만.. 사 오진 않았어요. ㅎ

 

실컷 구경을 마치고 이금기 굴소스와 메밀국수 해먹을 쯔유 작은 병, 건면 몇 봉지 사 왔어요. 해외 식재료를 잘 사보지 않아서 가격대가 어떤지는 모르지만 대체적으로 저렴한 것 같았습니다.

 

 

모노마트는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서 티친님들도 방문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가까운 데에 지점이 없다면 온라인 매장도 있으니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

 

김포 운양동 예쁜 그릇들이 가득한 인테리어 소품샵 | SD Home

 

김포 운양동 예쁜 그릇들이 가득한 인테리어 소품샵 | SD Home

김포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샵 SD Hom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김포 운양동에 위치한 SD Home이라는 곳입니다. 고급 수입 그릇, 찻잔 세트부터 라탄 제품, 디퓨저, 그림 등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분위기 좋은 초밥집 추천 '파파스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올린 블루보틀 삼청 카페 방문한 날 저녁에 신랑이랑 손세차를 하고 외식을 했어요. 초밥이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카페 추천 | 나무휴식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김포 카페 추천 | 나무휴식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김포 고촌 카페 추천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in 나무휴식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푸릇푸릇한 자연 속에서 힐링 가능한 나무휴식이라는 곳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나무휴식'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