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tvN 월화드라마 나빌레라 (기본 정보, 인물 소개)

그란이 2021. 3. 18. 09:40

웹툰 원작 드라마 나빌레라 3월 22일 오후 9시 첫 방송 (박인환, 송강 주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넷플릭스 공개 예정 추천 작품으로 뜬 '나빌레라'라는 드라마를 보게 되었어요. 넷플릭스 드라마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tvN에서 방영 예정인 월화드라마였습니다. 웹툰 원작인 드라마로, 3월 22일 월요일 오후 9시에 첫방송된다고 합니다. 매주 월요일 넷플릭스에서도 업데이트된다니 참고해 주세요!

 

나빌레라-포스터
출처 - tvN 홈페이지

나빌레라란?

여기 아주 오랫동안 발레를 꿈꿨던 늙은이가 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고, 감히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않았다. 그 아이를 만나기 전까지는.

 

스물셋의 그 아이는 사는 게 무거워 꿈이 희미해지고 있었다. 그저 춤을 추는 것만으로도 충분했고, 감히 내일은 생각할 수 없었다. 그 할아버지를 만나기 전까지는.

 

'나빌레라'는 꿈에 대한 이야기다. 꿈이 있거나 혹은 꿈이 없거나 아니면 꿈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의 이야기. 누구나 꼭 한 번은 날아오르는 이야기다.

[출처 - tvN 홈페이지]

 

소개 글부터 줄거리가 궁금해집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일흔의 나이로 발레를 시작한 할아버지와 꿈 앞에서 방황하는 스물 셋 발레리노의 성장드라마라니! 발레리노 소재의 드라마는 아직 없었던 것 같은데 소재부터 신선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출연 배우들을 살펴볼게요.

 

나빌레라 인물 소개

*인물 소개는 tvN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박인환 배우 (심덕출 역)

박인환-배우-프로필사진
박인환 배우 프로필

여러 작품에서 푸근한 할아버지 역으로 많이 출연하신 박인환 배우님이 발레를 꿈꾸는 할아버지, 심덕출 역을 맡았습니다. 심덕출 캐릭터는 은퇴한 우편집배원으로, 세 아버지의 아버지 그리고 한 여자의 남편으로 성실하게 사는 인물입니다. 오래된 꿈같은 것 아무래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칠순을 앞두고 우연히 스물셋 발레리노 채록을 보고 가슴이 뛰며 발레에 대한 꿈을 드러냅니다.

"덕출의 오래된 꿈이 들썩였다. 그래, 마지막으로 해보자. 나 발레한다...!"

 

 

송강 배우 (이채록 역)

송강-배우-프로필
송강 배우 프로필

최근 넷플릭스 스위트홈으로 인기를 끈 송강 배우가 이채록 역으로 출연하네요. 이채록 캐릭터는 까칠하고 어두운 성격의 무용원 휴학생으로, 6살 때부터 축구를 했지만 고3이 되어서야 축구에 재능이 없다는 걸 깨닫고 발레를 시작한 인물입니다. 발레를 늦게 시작했지만 일 년 만에 무용원에 입학할 정도로 타고난 재능을 가졌지만 슬럼프를 겪고 있습니다. 그런 채록 앞에 일흔의 덕출이 나타나고 채록은 아버지에게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칭찬을 덕출로부터 듣게 됩니다.

"할아버지... 진짜 그렇게 생각해요?"

 

나문희 배우 (최해남 역)

나문희-배우-프로필사진
나문희 배우 프로필

제가 정말 좋아하는 나문희 선생님! 나문희 배우님이 연기하는 최해남 캐릭터는 덕출의 아내로, 자식 인생이 곧 내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내 새끼들 걱정하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머리가 아픈데, 다 늙어서 문제를 일으키는 덕출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나빌레라 인물 관계도

이들 외에도 채록의 동창과 발레 스튜디오 사람들, 덕출의 가족들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분들이 많이 나오네요. 아래 인물 관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나빌레라-인물관계도
출처 - tvN 홈페이지

인물 소개와 출연 배우들 보니 더 기대되는데요, 저는 웹툰은 보지 않았지만 재미와 따뜻한 감동으로 인기를 많이 끈 작품이었다고 해요. 웹툰의 인기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작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빌레라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넷플릭스 코믹 영화 추천 | 멜리사 맥카시(멀리사 매카시) 주연

 

넷플릭스 코믹 영화 추천 | 멜리사 맥카시(멀리사 매카시) 주연

멜리사 맥카시(멀리사 매카시) 주연 영화 추천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해요. 이번에는 코믹영화 3편을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그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한국 옛날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1990년대~2000년대 초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국 영화 3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엽기적인 그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