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돈가스 맛집 추천 | 겸손돈가스

그란이 2021. 2. 8. 10:36

김포 돈가스(돈까스) 맛집 구래동 겸손돈가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에 다녀온 돈가스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김포 구래역 근처에 위치한 '겸손돈가스'입니다.

신랑이 돈가스를 정말 좋아해서 많이 먹으러 다니는 편인데요, 겸손돈가스는 특색 있는 소스 구성과 무엇보다 돈가스 자체가 정말 맛있어서 자주 찾는 곳이에요.

마침 방문한 시간이 딱 점심때라 손님이 많아서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4인석 자리 하나, 2인석 자리 둘 그리고 1인석 자리 여섯 석 정도 있고, 매장 내부는 좁은 편입니다. 그래서 점심때는 조금 빨리 가야 바로 들어갈 수 있고 아니면 대기를 조금 해야 해요.

메뉴는 이렇게 등심, 안심, 치즈, 스페셜 특등심 돈가스 네 가지입니다. 스페셜 특등심 돈가스는 소량만 나오는 부위라서 한정수량만 판매한다고 해요. 저는 안심 돈가스, 신랑은 치즈돈가스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테이블 옆 벽면에 예쁜 라탄 매트가 붙어있어요. 맛있게 먹는 법과 조리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어요. 주문 즉시 조리가 시작되어 조리시간은 15분~20분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겸손돈가스 안심

먼저 제가 시킨 안심 돈가스가 나왔어요. 보기만 해도 안심이 참 부드러워 보여요! 고기가 붉은색을 띠는 이유는 미오글로빈 함량이 높은 진한 육색을 가진 돼지고기는 열을 만나 메트미오글로빈으로 변하면서 붉은색을 띠게 된다고 해요. 벽면 라탄 매트에 붙어있는 내용이에요. ㅎㅎ 신선한 돼지고기에서 발생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겸손돈가스 치즈

신랑이 시킨 치즈돈가스인데, 저 치즈가 정말 대박입니다. 치즈 양도 가득하고 정말 부드러워요. 치즈 쭉 늘어난 사진을 못 찍어 아쉽네요. ㅎ

사이좋게 두 개씩 교환해먹었어요. ㅋㅋ 소스로는 히말라야 핑크 소금, 고추냉이, 일반 돈가스 소스, 카레 이렇게 네 가지 나오는데 저는 돈가스 소스에 찍어먹는 게 가장 맛있었어요. 남편은 소금과 고추냉이를 올려 먹는 게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카레 소스는 남아서 밥이랑 같이 먹기도 했습니다. 샐러드와 피클, 깍두기 모두 맛있었어요. 반찬은 거의 다 비우고 왔어요.

돈가스 맛도 맛있었지만 직원분들도 친절하세요. 맛, 서비스 모두 좋은 곳입니다. 김포 돈가스 맛집 찾으신다면 겸손돈가스 강추하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