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해외여행 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 없는 충전형 선불카드 '코나 트래블제로카드' 발급 후기

그란이 2024. 1. 1. 20:29

해외 현지결제 시 자동환전되는 선불카드, 코나 트래블제로카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어느새 2024년 새해가 밝았네요!  2023년은 유독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요.  2024 갑진년 새해에는 모두들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새해 첫 포스팅으로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새해에는 여행 갈 일이 더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ㅎㅎ 얼마 전 발급받은 코나카드 트래블제로카드 발급 후기 및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코나-트래블제로카드
코나-트래블제로카드

요즘 해외여행 카드 하면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 해외결제 수수료 없고, 환전 수수료 100% 우대해 주는 선불카드, 체크카드가 참 인기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작년 도쿄여행 준비하면서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받아서 수수료도 아끼고, 현지에서 비상시 현금 출금도 수수료 없이 하며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했는데요, 최근에 코나카드에서도 트래블제로카드라는 국내외 겸용 선불카드가 나왔다고 해서 발급받아봤습니다.

 

발급 신청하면서 보니 트래블제로카드의 혜택은 크게 5가지라고 해요.

 

혜택 1) 해외 마스터카드 가맹점 결제 수수료 제로

혜택 2) 환전 수수료 제로

혜택 3) 해외 ATM 출금 수수료 제로

혜택 4) 국내 이용 무제한 캐시백(전 가맹점 0.3%), 할인(제휴 가맹점 15%)

혜택 5) 평생 연회비 제로

 

 

트래블제로카드-자동환전
트래블제로카드-자동환전(출처:코나카드공홈)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와 비교해 봤을 때 특별한 점은 트래블제로카드의 경우 원화를 미리 환전해놓지 않아도 해외에서 결제 시 자동환전되어 결제가 된다는 점이에요.

 

미리 환전해 놓을 필요 없이 원화로만 충전해 놓으면 결제할 때 해외통화로 자동 환전된다고 합니다. 이때 결제수수료도 없고, 환율 우대도 100% 적용된다고 해요. 단, 결제 시 미화(USD) 환산 금액 기준으로 결제된다고 하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트래블제로카드 결제 안내◀

트래블제로카드는 원화로 충전하고, 해외여행 중 가맹점 결제 시(해외 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으로 자동 환산되어 즉시 원화로 청구되며, 동시에 해외 결제 수수료가 면제되고 거래 금액에 환율우대 100% 적용받은 금액으로 충전잔액에서 즉시 출금됩니다.

 

▶트래블제로카드 환불 안내◀

카드의 잔액은 조건 없이 연결된 계좌로 환불되며, 월 3회까지 가능합니다. 환불신청 후 2~3일 이내로 계좌에 입금됩니다.


보통은 여행 계획하면서 환율 낮을 때를 노렸다가 환전해 두는 경우가 많아서, 트래블제로카드의 자동환전 혜택이 특별히 장점이 되는 경우가 있을까 생각해 봤어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호주와 뉴질랜드처럼 두 개 나라 이상 여행을 갈 때 가장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항상 계획한 예산에 맞게 소비하면 좋지만, 해외여행하다 보면 그렇지 않을 때가 많잖아요. 트래블제로카드는 우리나라 원화로 충전만 해놓으면 현지결제 시 해외통화로 자동환전되기 때문에 비상금으로 충전해 가기 좋을 것 같아요.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는 결제 수수료도 없으니 수수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구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트래블월렛은 환전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트래블월렛에는 미리 환전해 가서 사용하고, 트래블제로카드는 비상금 여윳돈을 원화로 충전해 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트래블월렛은 VISA, 트래블제로카드는 MasterCard이기 때문에 두 가지 같이 챙겨 다니면 웬만한 카드가맹점에서는 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 문제없겠어요. ㅎㅎ

 


코나카드-신청
코나카드-신청

트래블제로카드 발급 신청은 코나카드 앱 설치만 하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 후 카드 신청 버튼을 통해 빠르게 발급 신청이 가능해요.

 

 

교통비교통
트래블제로카드-교통/비교통

트래블제로카드에는 국내 선불형 교통카드가 탑재된 '교통', 국내 교통카드 미탑재 '비교통'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여기서 교통카드 탑재 유무는 국내 사용 교통카드를 말하고, 두 가지 카드 모두 해외 교통카드는 가능합니다.

 

첫 발급 비용은 무료이지만 추가, 재발급 시에는 3,000원 비용이 청구된다고 합니다.

 

 

코나-트래블제로카드-충전
코나-트래블제로카드-충전

카드발급이 되면 충전할 수 있는 탭이 생기는데요, 계좌를 연결 후 바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참고로 카드 신청 후 수령까지 4일 정도 걸렸어요.

 

아직 해외 나갈 일이 없어서 안 써봤는데,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 시 0.3% 캐시백 혜택이 있다고 하니 국내 사용먼저 해볼까 봐요. ㅎㅎ

 


여행 관련한 카드만 발급받아도 벌써 설레네요. ㅎㅎ 올 한해는 마음만 먹으면 어디든 떠날수 있는! 시간도 마음도 여유있는 한 해가 되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이 글 읽으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일 다 이루어내는 한 해 되시길 바라며,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트래블월렛 발급, 사용 후기 (도쿄역, 신주쿠역 ATM 위치)

 

트래블월렛 발급, 사용 후기 (도쿄역, 신주쿠역 ATM 위치)

일본여행 필수 준비물, 트래블월렛 발급 및 출금 후기 (도쿄 신주쿠 이온ATM 위치)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여행 가기 전 발급한 트래블월렛(트래블페이)에 대해 이야

taeranstory.tistory.com

실적조건 없는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발급 후기

 

실적조건 없는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발급 후기

신한카드 신용카드 추천,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최근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알아보던 중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 혜

taeranstory.tistory.com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 (안전운전 통합민원)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 (안전운전 통합민원)

운전면허 1종, 2종 갱신 온라인 신청하기 (온라인 갱신, 수수료)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올해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하는 해라서 연초부터 면허시험장 언제 가야 하나.. 고민만 하다가 벌써 10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