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기록

임신준비기록 | #3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난포 주사

그란이 2021. 1. 21. 07:37

임신 준비 기록 #3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난포 주사

★이전의 기록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임신준비기록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임신준비기록 #2 나팔관조영술/일산제일영상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에 배란초음파 보러 다시 일산 마리아 병원에 다녀왔어요. 토요일 방문이었고 10시 30분 전까지 접수하라고 하셔서 별도 예약 없이 10시쯤 방문했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접수부터 병원 나오기까지 총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수납내역★ 주사 및 진료비 28,120 원

저번에 검사받은 나팔관 조영술 결과지 제출 후 다시 대기하다가 김하신 원장님 진료를 봤는데, 선생님 만나기까지는 한 시간 정도 대기했어요. 진료실 들어가서 배란초음파 먼저 봤는데 한쪽에서 난포 3개가 잘 크고 있고, 자궁 내벽도 잘 두꺼워지고 있다고 하셔서 안심했습니다. :)

초음파 보면서 내벽 두께나 난포 크기 등 궁금한 부분 구체적으로 설명 안 해주시는 선생님들이 있다는데 김하신 선생님은 하나하나 다 수치로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사실 배란유도제 먹고 난포가 혹시 너무 여러 개 자라면 어떡하지.. 걱정도 했는데 한쪽에서만 3개라고 하셔서 조금 아쉽기도 하고 다행인 것 같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가장 크게 자란 게 곧 배란 임박이라고 당일 저녁, 이틀 후 이렇게 두 번 숙제 날짜를 잡아주셨어요.

초음파 본 후에는 지난번에 한 피검사 결과를 설명해 주셨는데 다행히 모든 항목이 정상 범위에 있었어요. 건강검진 때 항상 비타민D가 부족하게 나와서 걱정했는데 영양제 잘 챙겨 먹어서 그런지 수치가 많이 올라갔더라고요. 비타민D 영양제는 지금 먹는 용량 그대로 먹으면 되고, 임신되어도 수치 유지해야 하니 계속 복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참, 검사 결과지는 따로 요청하고 수납처에서 받아왔어요. 말씀 안 드리면 안 주시는 것 같아요.

다음 생리 예정일에 자가 테스트 후 두 줄 확인되면 피검하러 오고, 아니면 생리 2~5일째에 내원해서 다시 배란유도제 처방받기로 했어요.

수납 후에는 주사실로 가서 난포 주사를 맞았습니다. 엉덩이 주사인데 오랜만에 정말 아픈 주사였어요. 엄청 따가워요!

주사 놓기 전에는 아무 말씀 없으셔서 긴장 안 했는데 주사 놔주시면서 '좀 아픈 주사예요~' 하셔서 왠지 그때부터 더 아픈 느낌.. 난포 주사 맞아서 이번 달에는 배란통이 좀 심할 수도 있다고 얘기 들었습니다.

난포 주사 맞은 다음날 아침에는 아랫배가 가스 빵빵하게 차듯 아팠어요ㅠㅠ 외출할 일이 있어서 잠시 나갔었는데 밖에서 허리를 잘 못 펴고 걷겠더라고요. 검색해보니 과배란 주사, 난포 주사 맞은 후 복수가 차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온음료 마시고 소변 많이 보면 좋다고 해요.

그런 주의사항은 듣지 못했지만 찜찜하기도 하고 해서 포카리 사다가 쭉쭉 들이켰어요. 오후쯤 되니 통증은 없어졌는데, 다음날 아침까지 일어나면 아랫배가 빵빵한 느낌의 통증이 있었습니다. 다음에 병원 가면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이제 임테기 할 날을 차분히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그동안 착상에 좋다는 걷기 운동, 유튜브 요가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