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초보 블로거의 애드센스 승인 후기 (소소한 팁 공유!)

그란이 2021. 1. 13. 06:51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승인받기 어렵기로 유명해서 '애드 고시'라는 이름도 붙여졌죠. 드디어 저도 여러 번 도전 끝에 승인을 받게 되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애드센스 승인까지 저의 블로그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블로그 개설 기간 : 약 7개월

  • 게시글 수 (승인 당시 공개글 기준) : 11개

  • 애드센스 신청 횟수 : 4회

  • 일간 방문 통계 : 약 50명 (방문수 편차가 심해서 누적 방문수를 기간으로 나눈 평균값)

블로그 첫 글을 쓴 날부터 7개월이 조금 안 되는 기간이지만 사실 이 기간 중 3개월은 거의 포기상태로 블로그를 들어와 보지도 않았습니다. 그 기간을 제외하면 4개월 정도 소요되었다고 보면 되겠네요. 아쉽게도 포기했던 그 3개월 중에 애드센스 승인 대란(게시글 0개여도 승인해줬다는)이라고 하는 게 있었더라고요. 최근에야 알고 참 아쉬웠지만 꾸준하지 못했던 제 탓도 있으려니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아쉽긴 아쉬워요. :-(

그 기간 동안 애드센스 승인받으려고 정말 많은 블로그와 유튜브 찾아보며 승인 후기 꼼꼼히 읽었던 것 같아요. '카더라'인 것들도 있지만 실제로 도움받은 정보들도 있었습니다. 거의 대표적으로 떠도는 승인 조건으로는 "사진을 넣으면 안 된다, 글은 최소 1,500 자 이상 써라, 게시글은 최소 15개 이상이어야 한다, 카테고리는 단일화시키는 것이 좋다, " 등등이었죠.

사실 백이면 백 모든 사람들이 서로 다른 상황에서 승인을 받다 보니 이런 이야기들이 '승인 당시 내 블로그 상태와 맞으면 사실, 아니면 카더라'가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최대한 어그로성이 아니고 객관적인 근거를 갖는 정보를 택했고, 그 결과 운이 좋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승인이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승인 방법 팁을 공유해볼게요.


1. 카테고리 및 글 주제의 단일화

첫 번째로 지킨 것이에요. 이건 여러 승인 후기에서 볼 수 있는 팁인데, 저는 보시다시피 핵심 주제가 정해지지 않는 흔히 말하는 잡블로거입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의 전문성이 떨어지고, 광고를 주는 입장에서 광고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주제를 한 가지로 추리자니 기존 썼던 글이 아깝기도 하고, 전문성을 갖는 글을 여러 개 써낼 자신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주제 한 가지+기존 썼던 글 중 방문수가 잘 나왔던 것 이렇게 두 가지 카테고리를 가지고 진행했습니다. 그 외 글들은 비공개처리 하고, 승인 후에 다시 공개 상태로 놀려 놓은 상태입니다.

2. 사진보다는 글 중심의 포스팅

이건 유튜버 "이사양잡스"님 영상에서 보고 얻은 팁이에요. 그런데 일단 이 팁은 제가 기존에 포스팅 해오던 것과는 정 반대의 방법이라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글보다는 사진에 집중했던 저의 포스팅들.. 그래서 최대한 사진보다 글 위주의 포스팅을 다섯 개 정도 꾸준하게 작성했어요. 한 게시물당 글자 수는 약 3,000 자 정도 썼던 것 같아요. 물론 글 쓰는 과정이 꽤 오래 걸렸지만, 이번 승인 원인에 한 몫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유튜브 이사양잡스 채널 추천해요. 지인 or 대가성 홍보 절대! 아니고 제가 도움을 많이 받은 채널이라 추천드립니다. :)

3. 승인 기간까지 고려한 포스팅 수 (꾸준함!)

여태껏 저는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해이해지는 마음에, 신청 시점부터 거의 글을 쓰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신청 결과가 2~3일 만에 나오는 경우도 있었지만 거의 2주 걸릴 때는 2주 동안 새 글이 없던 셈이 되는 거죠. 애드센스의 경우는 규칙적이고 꾸준한 점도 중요하게 보는 것 같아요. (이건 제 생각) 그래서 아예 결과 대기 기간을 최대 2주까지 보고 글 예약을 걸어놓은 다음 신청을 했습니다. 1일 1포스팅까지는 어려워서 '이틀에 글 1개'를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그저 시작일 뿐이겠지요.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저는 단기간 수익을 끌어올리는 것보다는, 양질의 블로그를 키우면서 수익도 가져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일인 것 알지만 욕심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

혹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아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