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SKT 가족결합(가족 추가) 방법

그란이 2020. 6. 19. 08:42

SKT 가족 결합 가족 추가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까지 저희 가족 4명이 모두 sk를 써서 가족형 결합으로 휴대폰 월정액 할인, 인터넷 기본료 할인 등 여러 할인 혜택을 받고 있었어요.

출처 : tworld

그런데 가족 중 한 명이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하면서 할인율이 줄어들었는데, 마침 남편도 sk라서 기존 묶여있는 가족 그룹에 가족 추가로 해서 다시 할인율을 올렸습니다. 가족 추가 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가족관계 증명서와 신분증을 들고 지점/대리점을 방문해야 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현재 가족 그룹 대표는 저희 아버지로 되어있고, 저와 남편이 방문해서 가족 추가를 하는 것이라서 저와 남편, 아버지가 모두 기재된 가족관계 증명서를 가져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기준이 되는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해서 대리점에 방문했어요. 관련 사항은 T월드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있습니다.

1. 기 등록된 가족 멤버가 아닌 대리인이 방문하는 경우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SKT 대표 회선과의 가족관계 입증서류
2. 기 등록된 가족 멤버가 방문하는 경우 : 대리인 신분증, SKT 대표 회선과의 가족관계 입증서류

※가족관계 입증서류 내 가족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가 있어야 하며, 원본 또는 사본 가능
※만 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가족관계 입증서류로 신분증 대체 가능
▷출처 : T월드 홈페이지

저의 경우는 2번 사항에 해당되겠네요.

*가족관계 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taeranstory.tistory.com/8

 

가족관계등록부(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용)

집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용) 안녕하세요. 그리는란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무료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해요. 여��

taeranstory.tistory.com

SKT 지점 및 대리점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도 검색 가능한데, 저는 근처 공식 인증 대리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온 가족 결합상품'이라고 적힌 서류에 정보 기재하고 가족관계증명서 보여드리니 바로 처리해주셨습니다. 처리시간은 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처리가 안되고 방문해야 하는 점이 조금 번거롭지만, 가족 결합하면 할인 혜택이 많으니 이 점 잘 이용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