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여신금융협회)

그란이 2021. 1. 9. 16:51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가 많이 보여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각 카드사에 별도로 쌓여있는 포인트를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하여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 및 운영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와 계좌입금까지 가능해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하고,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로,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현금화가 어렵다고 하니 이런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많이들 이용하시는 현대카드 M포인트의 경우에도 바로 현금화는 불가능하고,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1M 포인트 = 2/3 H-Coin)

계좌입금의 경우,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고,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 시에는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하고 각 카드사에 별도 문의해야 하므로 이 점 참고하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여신금융협회를 통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포털사이트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검색 후 여신금융협회 접속

https://m.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언제나 함께하면 행복합니다. 든든한 신뢰의 최고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m.cardpoint.or.kr

 

2. 통합조회 & 계좌입금 클릭 후 본인인증

 

3. 본인인증, 위임장 동의 및 하단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 클릭

 

4. 포인트 계좌입금 클릭 후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사실 저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우선으로 하는 카드를 쓰다 보니 카드사 포인트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포인트 조회해서 현금화한다면 좀 더 알뜰한 포인트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