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장기동 돼지국밥 순대국밥 수육 맛집 '성미옥'

그란이 2024. 7. 16. 22:26

김포 장기동 국밥 맛집, 성미옥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김포 장기동에 돼지국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장기역에서 운양역 가는 방면 고창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성미옥이라는 곳인데요, 사실 이쪽 길은 잘 지나다닐 일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남편이 맛집이라고 알아와서 함께 다녀왔어요. ㅎㅎ

 

성미옥

 

영업시간 10:00 - 22:00

21:20 라스트오더

연중무휴

*주차가능

 

성미옥
성미옥

금빛수로 산책로에서 가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성미옥-주차장
성미옥-주차장

가게 측면으로 주차가능하고, 바로 옆 교회건물 1층에도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가게 규모 대비 주차 자리는 넉넉해 보였어요.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

평소에 웨이팅이 좀 있는 편이라고 해요. 저는 평일 저녁 7시 넘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ㅎㅎ

 

 

메뉴
메뉴

메뉴는 돼지국밥, 얼큰 돼지국밥, 순대국밥 그리고 수육이 메인인 것 같아요. 김포에서 밀면 하는 집은 잘 못 본 것 같은데 밀면도 있네요. ㅎㅎ

 

저는 순대국밥, 남편은 돼지국밥으로 주문했어요. 순대국밥은 다대기가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따로 달라고도 가능하다고 해서 따로 요청드렸어요.

 

 

조명 때문에 복분자 금액이 가려졌는데 복분자는 15,000원이었습니다. ㅎ

 

 

기본반찬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는 고추, 양파, 깍두기, 부추가 나왔고,

 

 

셀프코너
셀프코너

양념장 포함 부족한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돼지국밥
돼지국밥

남편이 주문한 돼지국밥(10,000원)입니다. 삼겹살과 목살이 들어가 있었어요.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안쪽에 면도 있었습니다.

 

국밥 속 고기들이 야들야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수육이 포함된 국밥세트를 시켜볼걸.. 후회할 정도였습니다. 특히 고기 찍어먹는 양념장이.. 간장베이스의 마늘향 나는 양념이었는데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순대국밥
순대국밥

제가 주문한 순대국밥(10,000원)은 요청대로 다대기 별도로 나왔어요. 돼지국밥에 비해 파가 더 많이 들어가고 들깻가루도 있어서 그런지 더 푸짐해 보였어요.

 

 

순대국밥-고기
순대국밥-고기

순대국밥에도 삼겹살과 목살이 들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같은 가격인데 내용물이 훨씬 푸짐한 것 같아서 순대국밥 추천하고 싶어요. ㅎㅎ

 

 

돼지국밥 먹은 남편 말로는 순대국밥에 비해 더 깔끔한 맛이라 더 좋았다고 하네요.

 

 

수제순대
수제순대

뜨거운 순대.. 식혀먹으려고 꺼내놨어요. 순대는 4개 정도 들어있었던 것 같아요.

 

 

순대국밥-다대기
순대국밥-다대기

순대국밥의 흰 국물을 맛보고 다대기도 넣어 빨갛게 먹어보았습니다. 성미옥! 다대기도 참 맛있네요. 왜 기본으로 넣어 나오는지 알겠어요. ㅎㅎ

 

진하고 시원한 국물이라 소주를 별로 안 좋아하는 저도 소주생각이 났는데요, 다음에는 국밥세트에 소주 한잔 해봐야겠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직원분들의 친절함에 '이 집, 잘 되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어요.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ㅎㅎ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로라쇼 시간 / 로툰다 아트쇼 / 주차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로라쇼 시간 / 로툰다 아트쇼 / 주차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로라쇼 고래 시간, 주차요금, 주차 팁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지난 주말에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숙박을 한건 아니고, 영종도 놀러 간 김

taeranstory.tistory.com

일산 현대백화점 근처 카페 '솔드아웃 커피 로스터스'

 

일산 현대백화점 근처 카페 '솔드아웃 커피 로스터스'

일산 대화동 커피가 맛있는 솔드아웃 커피 로스터스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일산 대화동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근처에 위치한 솔드아웃 커피 로스터스 방문 후기입니다! 지난

taeranstory.tistory.com

서울 호텔 호캉스 '워커힐 더글라스하우스' 더글라스 딜럭스 후기

 

서울 호텔 호캉스 '워커힐 더글라스하우스' 더글라스 딜럭스 후기

서울 호캉스 추천, 워커힐 더글라스하우스 후기 (라운지 이용/무료셔틀서비스/부대시설)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지난달, 워커힐 더글라스하우스로 호캉스를 다녀왔어요! 워커힐 더글라스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