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봉 평화생태공원 현장발권 방문 후기(애기봉 스타벅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방문(온라인예약/현장발권/입장료/스타벅스)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요즘 북한뷰 스타벅스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이 핫하죠! 저도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민간인 출입통제구역으로 특히 입장에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고, 특히 안전한 관람을 위해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있다고 해요.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출입은 온라인예약 또는 현장발권으로 입장이 가능이 가능한데 저는 미리 알아보지 않고 가서 현장발권으로 들어갔습니다. 금요일에 방문해서 현장발권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운영시간 09:30 ~ 17:30
(입장마감 16:30)
연중무휴 운영
*원활한 입장을 위해 온라인 예약 권장
*회차별 입장시간 준수 및 퇴장시간은 자유
*신분증 지참 필수
내비 목적지를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스타벅스 애기봉생태공원점 어디를 찍어야 할지 고민했는데 어디를 찍어도 매표소 앞부터 통제구역이기 때문에 입구에 들어서면 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주세요. ㅎ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출입 절차
- 온라인 예약: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 예약 → 매표소 모바일 티켓 확인 → 통제초소에서 모바일 티켓 확인
- 현장발권: 매표소 옆에서 출입신청서 작성 및 신분증 확인 → 통제초소에서 모바일 티켓 확인
저는 현장발권이라 매표소 옆에서 출입신청서 작성 후 신분증 확인과 함께 입장권을 구입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일반 3,000원, 청소년 및 군경 2,000원, 어린이 1,000원이고, 김포시민 및 접경지역 주민은 기본 입장료에서 50% 가격입니다.
회차별 입장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온라인 예약을 보니 9:30을 시작으로 1시간마다 200명 입장객으로 제한을 두고 있는 것 같네요.
입장권은 입장할 때 한번, 퇴장할 때 한번 검사를 하니 꼭!! 잘 챙겨두어야 해요.
이렇게 통제초소에서 셔틀버스 정차 후 한 명 한 명 입장권과 신분증을 검사합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약 5분 정도 달려 평화생태전시관에서 내릴 수 있었어요.
버스 내리자마자 스타벅스 로고가 보이길래 전시관 쪽에 있는 줄 알았더니 꽤 걸어 올라가야 있는 조각전망대 건물에 있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조각전망대와 스타벅스 간판. 거리는 길지 않은데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탐방로가 완만한 길로 우회해서 걷게끔 되어있어서 조금 걸어야 해요. ㅎ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인데도 오르막길이라서 그런지 숨이 좀 찼습니다.
짧지 않은 흔들 다리를 건너고,
크리스마스트리형태의 탐방데크를 걸어올라 가면!
스타벅스가 있는 애기봉 조각전망대 도착입니다.
조각전망대에는 북한을 가장 가까이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애기봉과 애기봉에서 볼 수 있는 조망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교육관이 있어요.
소규모 갤러리인 오픈갤러리도 있었는데 새로운 전시를 준비 중인지 다소 혼잡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조각전망대 3층에 위치해 있어요. 내부는 생각보다 좁아서 앉아서 마시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저도 자리 나기를 기다릴까 하다가 그냥 테이크아웃 해서 아래 오픈 갤러리 쪽 로비에서 마셨습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스타벅스 북한뷰 모습입니다. ㅎㅎ 미세먼지가 많았던 날이라 잘 안 보이지만 날 맑은 날에는 꽤 잘 보일 것 같아요.
스타벅스 애기봉생태공원점의 특징이 아닐까 싶은데요, 경기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다양한 지역의 텀블러와 머그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이렇게 무료로 망원경 이용이 가능했어요. 일반 망원경도 있고 100배 확대 기능이 있는 화면으로 보는 망원경도 있었습니다. 실시간 모드, 실시간+확장현실 모드, 맑은 날 모드 등으로 볼 수 있어서 일반 망원경보다 훨씬 선명하고 편리하게 볼 수 있었어요.
카메라 방향을 돌려보다 보니 북한 학교도 보이고 공놀이하는 듯한 모습도 발견했어요. ㅎㅎ
다시 셔틀버스 타러 평화생태전시관 쪽으로 내려왔습니다. 버스 기다리면서 전시관 내부도 구경했는데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사람들이 전망대 쪽에 많이 몰려서인지 전시관에는 별로 없어서 여유롭게 보고 나왔습니다.
김포에 대한 역사, 애기봉에 대한 이야기도 볼 수 있고 일반 전시 작품들도 있어서 유익했어요.
빈백에 편히 누워 관람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관도 있었어요.
천국의 계단 포토존에서 마지막으로 사진 한 장 남기고 돌아왔습니다.
북한뷰 스벅이라는 궁금중에 방문해 본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았고 산책 겸 걷기에도 좋아서 한 번쯤 방문해 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미세먼지 없는 맑은 날 가면 경치 정말 멋질 것 같아요. ㅎㅎ
시부야 하치코 동상/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