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맹점포) 찾는 방법

그란이 2021. 2. 16. 10:59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법/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회사 다닐 때도 무슨 기념일 같은 때면 온누리상품권을 자주 받았었어요.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을 위한 목적으로 발행한 상품권

 

전에 살던 곳에서는 근처에 재래시장이 있어서 쏠쏠하게 썼었는데, 지금 사는 동네로 이사오고 나서는 주변에 시장이 없어서 온누리상품권 쓸 곳이 잘 없어요.

저번에도 남편이 회사에서 온누리상품권을 받아서 캔들재료 살 겸 방산시장 갔었는데 가맹점이 아니라고 해서 못쓰고 온 경험이 있지요. ㅜㅜ 가맹점 찾기를 먼저 검색해보고 갈걸.. 지식인만 믿고 갔다가 고생했습니다.

캔들 만들기 | #1 재료구입 (방산시장 방문)

 

캔들 만들기 | #1 재료구입 (방산시장 방문)

캔들 만들기 #1 재료구입 방산시장 캔들오션 / 방산시장 캔들나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집에서 냄새 제거 목적으로 초를 많이 피우는 편이에요. 집에 있던 캔들을 다 쓰면서 다시 구

taeranstory.tistory.com

 

이번에도 온누리상품권이 생겨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아봤습니다. '전통시장 통통'이라는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가맹점포 찾기로 바로 연결됩니다.

 

가맹점포찾기

홈 >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지역만 설정해도 시장명과 시장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포 상호명까지 알 수 있습니다. 저번에 방문했던 방산시장 검색 한번 해볼게요.

방산시장 온누리상품권

방산 종합시장 내에서 온누리상품권 쓸 수 있는 가맹점 목록이 쭉 뜹니다. 106개 가맹점이 있고 살펴보니 대부분 포장재료, 음식점, 의류부자재 쪽이 많은 것 같네요. 캔들, 비누 이 분야는 거의 찾을 수 없었어요.

아쉽지만 상품권 사용 가능한 곳을 찾아서 필요한 물품 사는 걸로 만족해야겠습니다. ㅎㅎ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아보시고, 저처럼 헛걸음하시는 일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