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스타벅스 신메뉴 해리포터 콜라보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
스타벅스 해리포터 콜라보 케이크,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
새해 첫날을 맞아 아침일찍 시댁에 인사드리러 갔다 오는 길에 스타벅스를 들렀어요. 2025년에 스타벅스에서 해리포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신규 음료 및 푸드는 1월 1일에 출시하지만 해리포터 콜라보 MD상품은 국가 애도 기간을 고려하여 1월 6일부터 판매한다고 합니다.
선물 받은 기프티콘 만료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새해 첫날부터 스벅에 들른 거였는데, 신메뉴인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가 쇼케이스에 나와있길래 구매해봤어요.
조금은 당황스러웠던(?) 스타벅스 해리포터 콜라보 상품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아침 이른 시간이라 집에서 먹으려고 포장해 왔어요.
가격은 12,900원으로 미니 케이크 치고는 다소 비싼 편입니다. 케이크 설명을 보니 꾸덕하고 진한 다크 브라운 파운드 시트 사이에 달콤한 딸기잼과 부드러운 분홍 크림치즈가 샌드 되어있는 케이크라고 해요.
칼로리는 1개 360g에 1,327kcal입니다. 먹으면서 상당히 밀도 있는 케이크구나 싶었는데 칼로리가 어마무시하네요. ㅎㅎ
높이감은 꽤 있는 편이에요. 아침에 떡국 먹고 후식으로 먹었는데 남편과 둘이 먹기에는 양이 꽤 많았습니다. 디저트로 먹는다면 3명 정도 먹기에 적당한 양이 아닐까 싶었어요.
접시에 옮겨 담아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케이크 옆면 비닐을 벗겨내니 이렇게 크림이 벗겨져 버렸어요. ㅠㅠ 덕분에 단면은 확실히 보이네요.
케이크를 꺼냈을 때 조금 당황스러웠던 부분이 바로 이 윗면이었는데요, 위에 레터링 부분이 통으로 초콜릿이었다는 사실!
하긴, 생각해 보면 주문 레터링 케이크도 아닌데 초콜릿이 아니고는 구현하기 어려울 것 같긴 하네요. ㅎㅎ
안쪽 딸기잼을 찍어보고자 단면을 잘라보았어요. 딸기잼은 가운데에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
케이크 자체는 굉장히 맛있었어요! 분홍 크림치즈가 진하고 우유맛 나는 그런 크림이었어요. 빵 부분도 퐁신하니 맛있었구요. 따뜻한 아메리카노나 라떼에 먹으면 딱 좋은 달달함이었습니다.
제가 먹고 싶어서 사 먹기보다는 간단한 간식선물로 하기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