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 15

소면을 곁들인 매콤 달콤 낙지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낙지볶음 만드는 방법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지난번에 시댁에서 낙지 두 마리를 받아왔어요. 손질까지 다 해주신 거라 바로 데쳐먹을까 하다가 집에 남은 양배추도 있고 해서 낙지볶음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낙지볶음 만들기 ▷기본 재료 낙지 2마리, 양파 1/2개, 양배추 3 잎, 대파 1/2대, 소면 1인분(100g) ▶양념 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치킨스톡(생략 가능) 1큰술 낙지 받아오자마자 냉동해놔서..ㅎㅎ 꽁꽁 언 낙지를 가장 먼저 해동해줬어요. 냉동 오징어는 물로 씻어주기만 하면 바로 녹았는데 낙지는 그렇게 해동이 안되더라고요. 비닐봉지째로 물에 15분 정도 담가 두니 금방 해동되었습..

요리 2022.03.31

김포 사시미, 초밥 맛집 추천 '홍스시'

김포 깔끔하고 신선한 일식집 추천, 홍스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장기동 초밥 맛집 홍스시 매장 방문 이용 후기입니다! 홍스시는 평소에 자주 포장 주문해서 먹는 곳이라서 예전에 포장 후기 포스팅도 했던 곳이에요. 오늘은 매장 방문해서 먹고 온 홍스시 정식 메뉴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김포 초밥 맛집 | 홍스시 김포 초밥 맛집 | 홍스시 김포 장기동 스시 맛집 홍스시(연어초밥, 소고기초밥)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초밥 맛집, 홍스시 리뷰입니다. 요즘 자꾸 먹거리 리뷰를 하게 taeranstory.tistory.com 홍스시 영업시간 11:3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홍스시는 최근에..

포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산정호수' (주차정보, 놀이공원)

산책하기 좋은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주말, 포천에 캠핑 초대를 받아 놀러 갔다가 근처에 있는 산정호수에 다녀왔어요.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산 속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포천에서 관광지, 산책로로 유명한 곳이에요. 저는 이름만 들어봤었는데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산정호수 시설이용료(주차요금) 경차 1,000원 소형 2,000원 중형 5,000원 대형 10,000원 *1일 기준 둘레길 코스 약 3.2km (1시간 정도 소요) 산정호수는 입장료는 별도로 없고, 주차장 나올 때 주차비 겸 시설이용료 요금을 내고 나왔어요. 일요일 오후 방문이어서 사람은 많았지만 주차장이 커서 주차 자리 찾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어요. 오전에 비 오다가 오후에 개기 시..

매운 갈비 파스타 맛집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파스타와 갈비찜의 만남, 고양 맛집 바비레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매운 갈비 파스타의 원조!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후기입니다. BOBIRED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영업시간 10:00 - 22:00 (21:00 라스트 오더) 바비레드는 스타필드 고양점 1층 음식점 모여있는 쪽 입구에 위치해있어요. 이쪽에 냉면, 돈가스, 낙지 등 맛있는 집이 너무 많아서 메뉴를 한참을 고르다가 파스타로 결정하고 바비레드에 들어갔습니다. 바비레드는 이날 처음 알게 된 곳인데 입구부터 '매운 갈비 파스타의 원조!'라고 크게 쓰여있었어요. 파스타에 갈비찜이라니..! 한 번도 안 먹어본 조합이지만 맛이 없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입구는 강렬한 빨간색 간판이 눈에 띄었다면 내부는 큼직한 샹들리에의..

현대카드 the RED 레드카드 발급 후기 (연회비, 혜택)

현대 신용카드 레드카드 연회비,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레드카드 the RED Edition5 간단한 발급 후기와 주요 혜택 정리를 해보려고 해요. 레드카드 패키지 현대카드 프리미엄 라인에는 블랙, 퍼플, 레드, 그린, 핑크 카드가 있는데요, 처음에 여행을 자주 다닐 생각으로 그린카드를 발급받아서 쓰다가 발급받은 지 몇 개월 후에 코시국이 시작되는 바람에.. 바꿀까 고민만 하다가 이번에 레드카드로 변경 발급했습니다. 카드 한장 오는데 뭐가 이렇게 두껍게 왔나 했는데, 신용카드 약관, 혜택 안내서, 레드카드 스티커 그리고 굉장히 두툼한 두께의 책이 하나 들어있더라고요. '빨간색은 언제나 인간의 마음을 뜨겁게 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왔다. 가장 열정적인 색, 빨간색을 좀 더 자..

정보공유 2022.03.22

일산 정발산 분위기 좋은 카페 '아트스뉴욕'

일산 정발산 카페 추천, 아트스뉴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카페는 일산 정발산에 위치한 아인슈페너 맛집 아트스뉴욕입니다. 아트스뉴욕 영업시간 12:00 - 23: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영업 *가게 앞 골목 주차 가능 [2022.03 기준] '아트스뉴욕'은 얼마 전 제가 구독 중인 블로거님 포스팅을 보다가 알게 된 카페인데요, 커피 사진 보자마자 너무 취향저격이라서 지도에 즐겨찾기 해놓고 바로 다녀온 곳이에요. ㅎㅎ 내부는 빈티지한 분위기가 가득했고, 앤틱한 느낌의 소품들도 참 많이 있었어요. 테이블은 4~5개 정도 되어 보였는데, 테이블과 의자들도 정형화되어있지 않고 아니라 각자 개성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ㅎㅎ 네이버 지도 카페 소개글에 패션 디렉터가 ..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세액 공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카드사 무이자 할부 혜택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먼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란, 일반적으로 매년 6월, 12월 정기분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연납 신청(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면 최대 10%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1월, 3월, 6월, 9월 신청 가능 저도 올해부터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1월 연납 신청 기간을 놓쳐서 3월 연납 기간 시작되는 오늘 신청했네요. ㅎㅎ 그럼, 자동차세 연납 신고 기간 및 신청 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일자 및 공제율 1월 : 1월 16일 - 1월 31일 (연세액의 약 9.15% 세액공제) 3월 : 3..

정보공유 2022.03.16

믹스커피 신상 '맥심 슈프림골드' 후기

더 진하고 달달한 맛, 맥심 슈프림골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후기 써 볼 제품은 맥심에서 나온 신상 커피믹스 슈프림골드입니다. 작년 8월쯤 출시된 제품이라 신상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저는 이번에 알았으므로.. ㅎㅎ 저에겐 신상이에요. 맥심 슈프림 골드는 무려 9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커피믹스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제품 설명을 보니 진하고 풍부한 커피 맛과 향에 부드러운 라떼 크림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해요. 달콤 크리미 한 맛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커피믹스 대비 커피 강도와 향미를 높였다고 하네요! 믹스커피 애호가인 저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사실 마트에서 사 먹은 건 아니고, 교보문고에서 책 주문하다가 3개입 샘플키트를 9백 원에 구매..

월드컵경기장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

월드컵공원 근처 카페 추천,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탱크 6)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평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문화비축기지에 있는 카페 Tank6에 다녀왔어요. 평소 하늘공원 쪽만 가보고 문화비축기지는 처음 가봤는데,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나들이하기 좋은 공간이더라고요. 문화비축기지 Cafe Tank6 운영시간 10:00 - 19:00 월요일 휴관 주차 가능(유료) - 승용차 5분당 300원 -중형차 5분당 300원 문화비축기지는 예전 1970년대 석유비축기지였던 곳을 문화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라고 해요. 1973년 석유파동 이후 5개 탱크를 건설해 석유 보관 장소로 쓰였는데,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폐쇄했다가 2013년 시민 아이디어 ..

결혼작사 이혼작곡3 신유신 | 배우 지영산

결혼작사 이혼작곡3 신유신, 배우 지영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결사곡3 신유신 역의 지영산 배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작년 1월에 방영 시작된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최근 시즌 3으로 다시 찾아왔죠! 결사곡3에서는 시즌 1, 2에 참여했던 판사현 역의 성훈, 신유신 역의 이태곤, 김동미 역의 김보연 배우가 하차하면서 배우 교체에 대한 우려 섞인 목소리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캐릭터 투입이 아닌, 기존 캐릭터에 배우만 바뀐 것이다 보니 몰입도 부분에서 말이 많은 것 같은데요, 저도 결사곡 시리즈를 즐겨 보던 시청자로서.. 아직은 적응이 잘 안 되고 있네요. ㅜㅜ 그래도 아직 초반이다 보니 적응해보려 노력해봐야겠어요. 그럼, 지영산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