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 14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유심 PIN 번호 변경 및 PUK 번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휴대폰 신종 해킹 방법으로 유심 스와핑이 많이 이슈되고 있어요. 유심 스와핑은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도 없고, 빌려준 적도 없이 내 손안에 있어도 원격으로 유심 정보를 빼돌려 개인정보, 자산 등을 빼돌리는 신종 해킹 수법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신고 사례만 보도될 뿐, 아직 유심 스와핑 예방법이나 대처 방법에 대해서는 나온 방안이 없는 것 같아요. 그나마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방법 중 최선은 유심카드 잠금 설정을 해두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유심 잠금 설정을 해두면 휴대폰을 껐다 켰을 때 PIN을 입력하여 잠금 해제 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페이스북, 메일 해킹당한 경험이 여러 번 있어서 ㅠㅠ.. 이 내용을 접..

정보공유 2022.02.28

김포 풍무동 횟집 추천 '초장집'

김포 광어 우럭 연어회 맛집, 초장집 풍무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설 연휴에 방문 포장으로 주문해 먹은 김포 횟집 초장집 풍무점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초장집 김포풍무점 영업시간 11:00 - 22:00 (연중무휴) 주차 가능 [2022.02 기준] 초장집은 김포 풍무역 웅신타워 1층에 위치해있고, 입구는 히즈메디병원 주차장 입구 쪽 골목에 있어요. 배민으로 포장 주문 후 방문했습니다. 설 연휴이기도 했고 거의 늦은 저녁 시간이라 홀에는 사람이 없었는데 좌석들을 보니 사람이 많이 있었던 흔적이 가득했어요. ㅎㅎ 초장집은 광어, 우럭, 연어회가 주력 메뉴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도 그 세 가지 회와 새우튀김을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주문 메뉴 : 광어+우럭+연어(3~4인) 4..

김포 최대규모 정육식당,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김포 대형 한옥 정육식당, 가천린포크 김포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김포 장릉 근처에 김포 최대 규모 고깃집 가천린포크가 오픈했다고 해서 지난주에 다녀왔어요. 가천린포크 김포점은 각종 축산물을 판매하는 축산물 도매센터와 구워먹을 수 있는 숯불구이관이 함께 있는 정육식당인데요, 방문하신 분들 후기 보니 한옥으로 꾸며진 외관도 멋지지만 고기 질도 좋다고 해서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가천린포크 김포점 영업시간 매일 08:30 - 21:00 (20:30 라스트 오더) *축산물판매장 08:30 - 20:00 *식당 11:00 - 21:00 [2022.02 기준] 가천린포크는 장릉 주차장 근처, 정원 골프연습장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외관부터 으리으리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네요. ㅎㅎ 저는 식당 이용이 ..

간편 밀키트 전문점 집어가 '한우 사골 즉석떡볶이'

김포 밀키트 전문점 '집어家 김포장기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간편 밀키트 전문점 집어가 김포장기점에서 사온 한우 사골 즉석떡볶이 후기입니다! 집어가 김포장기점 영업시간 24시간 (연중무휴) [2022.01 기준] 간편밀키트 전문점 집어가 이름 참 잘 지은 것 같아요. ㅎㅎ 밀키트 포장은 플라스틱 용기에 되어있는 것도 있고 다양했는데 제가 사 온 즉석떡볶이는 이렇게 한 손에 들기 편하게끔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3인분 양에 가격은 9,900원이었어요. 구매한 날이 1월 19일이었으니까 유통기한은 4~5일 정도 여유있는 제품이었어요. 밀키트 속 재료로는 떡볶이 소스, 밀떡, 메추리알, 사각 어묵, 한우사골 육수, 라면사리, 야끼만두, 계절 채소(양배추, 대파 등) 이렇게 구성되어있었어..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애나 만들기(Inventing Anna)'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최근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애나 만들기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애나 만들기는 '현실판 리플리'라고도 불리는 애나 델비(본명 애나 소로킨)라는 실제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애나 델비는 2013년 뉴욕 사교계에 등장해 자신을 '독일 상속녀'라는 타이틀로 소개하며 패션, 예술계 인사들뿐만 아니라 투자회사와 은행까지 속여 수억 원대의 사기행각을 벌인 인물입니다. 그럼, 드라마 '애나 만들기' 어떤 내용인지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애나 만들기(Inventing Anna, 2022) 상영시간 : 회당 약 60분, 총 9부작 장르 : 드라마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 숀다 라임스 출연 : 애나 클럼스키, 줄리아 가너, 아리안 모아이드, 케이티 ..

오므라이스 만들기 (feat.만능 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유튜브 채널 쿠킹하루님의 '케이크인척 하는 오므라이스' 영상을 보고 따라 해 본 오므라이스 만드는 방법을 써보려고 해요. 예전에 포스팅했던 백종원의 오므라이스 소스와 맛은 비슷한데 시판 돈가스 소스를 이용한 만능소스라서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백종원 오므라이스 소스 후기)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백종원 오므라이스 소스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요리 카테고리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오늘은 오므라이스 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원래 감자, 당근, 양파를 가지고 볶음밥을 만 taeranstory.tistory.com 그럼, 이번에 만들어본 오므라이스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리 2022.02.18

김포 라베니체 베이커리 카페 '빠앙빠앙 premium'

김포 장기동 소금빵 맛집, 빠앙빠앙 프리미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장기동 라베니체에 위치한 카페 빠앙빠앙 premium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빠앙빠앙 프리미엄'은 소금빵이 시그니쳐 메뉴인 베이커리 카페인데요, 최근 제가 구독 중인 블로거님들 포스팅에서 소금빵을 많이 접하고 소금빵 맛이 궁금했을 무렵..! 발견하게 된 곳입니다. 빠앙빠앙 premium 영업시간 09:00 - 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 가능 [2022.01 기준] '빠앙빠앙 프리미엄'은 금빛수로 라베니체 8차에 위치해있어요. 주차는 가게 바로 앞이나 라베니체 주차장에 가능하다고 하는데, 주차 공간이 협소한 편이라서 항상 만차더라고요.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하나 있어서 그쪽에 가봤는데 거기도 만차.. ㅠㅠ ..

스타벅스 푸딩 (밀크푸딩, 초콜릿푸딩) 후기

스타벅스 밀크푸딩, 초콜릿푸딩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타벅스 푸딩(밀크, 초콜릿) 두 가지 맛 먹어본 후기를 짧게 써보려고 해요! 스타벅스에서는 커피 메뉴 외에는 잘 안 먹어봤는데, 최근에 스타벅스 초콜릿 푸딩이 그렇게 맛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한번 사 와봤어요. 밀크푸딩, 초콜릿 푸딩 두 가지 맛이 있길래 하나씩 집어왔습니다. 용량은 90g으로 아주 아담한 사이즈예요. ㅎㅎ 가격은 밀크, 초콜릿 모두 3,300원씩으로 동일했습니다. 영양정보 살펴보니 밀크푸딩은 125kcal, 초콜릿푸딩은 190kcal로 확실히 초콜릿이 더 높긴 하네요. 종이팩 벗겨보니 사이즈가 더 아담하게 느껴지네요. ㅎ 뚜껑 안에는 비닐 뚜껑이 한 겹 더 있었어요. 1월 중순에 샀던 건데 유통기한이 보..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 방법 (신한은행, 국민은행)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이번 달부터 출시되는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다뤄봤었는데요, 그에 관련해서 오늘은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는 현재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에서 취급하고 있고, 향후 경남은행(2/28)과 SC제일은행(6월 경) 추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저는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신한에서 신청을 했는데, 국민은행 어플도 설치되어 있어서 국민에서도 신청 경로를 찾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두 곳 은행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 방법 1. 신한은행(신한 쏠 SOL) '청년희망적금 미리 보기'는 각 은행의..

정보공유 2022.02.09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어제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알게 된 적금상품인데요, 매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만기 2년의 적금상품으로, 만기까지 납입시 시중이자에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서 금리 연 9.31% 일반 적금과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가입 조건을 보니 저도 해당이 될 것 같아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서 관련 내용 정리를 한번 해보려고 해요. *포스팅의 모든 내용은 금융위원회 보도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연령 - 청년희망적금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병역이행을 ..

정보공유 2022.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