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 16

탕수육 맛있기로 유명한 포천 중식당 '미미향' 후기

포천 중식당 '미미향' 탕수육, 볶음밥, 굴짬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천으로 캠핑 갔다가 들렀던 중식당 미미향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12월 초에 다녀왔는데 잊고 있다가 사진첩에서 발견해서 이제야 쓰네요. ㅠㅠ 1955년에 시작해서 벌써 50년 넘게 운영중인 중화요리 전문점 미미향! 모든 메뉴가 맛있기로 유명하지만 그중에서도 탕수육이 정말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주말에 방문한 거라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미미향은 포천이동갈비촌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꽤 널찍한 양방향 일차선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는 쉬웠어요. 가게 바로 건너편에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편리했습니다. 다섯 명 예약했는데 이렇게 룸같이 분리되어있는 공간으로 자리를 잡아주셨어요. 단무지, 양..

집에서 끓여 먹는 뜨끈한 칼국수 '감자 옹심이 칼국수' 밀키트

'시골보쌈과 감자옹심이'에서 나온 '감자 옹심이 칼국수' 밀키트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리뷰해 볼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감자 옹심이 칼국수 밀키트 입니다. 이 제품은 사당역 오래된 골목 식당인 '시골보쌈과 감자옹심이'에서 나온 제품이라고 해요. 2인분 양의 냉동보관 간편 조리 세트 제품이고, 가격은 9,900원에 구매했습니다. 날이 많이 춥다 보니 먹거리 중에서도 특히 이런 국물 있는 음식이 많이 당기네요. ㅎㅎ 조리법은 뒷면에 나와있는 순서에 맞춰 재료들을 넣어주기만 하면 돼요. 조리방법은 1인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2인분을 한꺼번에 끓여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총 조리시간은 10분 정도인데, 충분히 해동 후 조리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해동해..

스파클링 와인 추천 '파스쿠아 뀌베넘버5'

연말 파티 와인 추천 '파스쿠아 뀌베 넘버 5' (김포 와인가게 와인트윈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다들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저는 작년에 이어서 올 크리스마스도 집에서 소소하게 지내고 있네요. ㅎㅎ 이번에는 분위기라도 조금 내보고 싶어서 김포 마산동에 위치한 와인샵 와인트윈스에 가서 와인도 한 병 사 왔어요. '와인트윈스'는 김포 마산역 4번 출구 바로 앞 골든 하임 오피스텔 건물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지나가다가 몇 번 보고 가봐야지 했던 게 벌써 일 년이 다 되어가네요. ㅎㅎ 드디어 방문해봤어요. 지하철 역 바로 앞에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좋았고, 지하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자차 이용도 좋을 것 같아요. 들어가자마자 정말 다양한 종류의 와인들이 있었어요. 와인을 잘 몰라서 미리 검..

간단한 겨울 간식 추천 '미니 붕어빵'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먹는 간단 간식 미니 붕어빵(단팥, 우유)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그저께 저녁에 날씨가 추워지니 슬슬 귤이 먹고 싶어서 마켓컬리 새벽 배송으로 장을 보는데, 아주 귀여운 간식거리인 미니 붕어빵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ㅎㅎ 제가 또 붕어빵을 엄청 좋아해서 바로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밀크레버'에서 나온 미니 붕어빵은 슈크림, 단팥, 고구마, 우유 네 가지 맛이 있고, 1봉에 15개씩 들어있어요. 가격은 1봉당 4,900원으로 개당 300원이 넘는 가격이에요. 일반 붕어빵보다 크기는 반이상 작으면서 가격차이는 별로 없네요. 비싼 거였군요..ㅋㅋ 저는 단팥과 우유맛을 구매해봤습니다. 미니 붕어빵은 냉동 보관해야 하는 제품이에요. 유통기한은 내년 12월까지로 아주 넉넉하네요. 조리..

제주도 감성 가득한 카페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분위기 좋은 카페 '랑데자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며칠전 포스팅한 '간코 타임스퀘어점'에서 식사 후 방문했던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 후기를 써볼게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건지 카카오 맵에는 검색이 안되네요!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은 타임스퀘어 지하 1층 이마트 앞쪽 에스컬레이터 옆에 위치해있어요. 네이버 지도를 보면서 찾아갔는데 에스컬레이터에 가려져있어서 처음에는 조금 헤맸네요. ㅎㅎ 배스킨라빈스 바로 옆이라고 생각하고 찾으면 쉬울 것 같아요.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91 · 블로그리뷰 94 m.place.naver.com 입구부터 제주도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어요. 카페 내부 크기는 협소했는데 테이블 좌석은 꽤 많았어요. 랑데자뷰 메뉴..

간코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후기

영등포 신세계백화점 돈가스, 카레 전문점 '간코'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간코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간코'는 지난번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교환하러 타임스퀘어 간 날 방문한 곳이에요. 상품권 교환처 바로 아래층인 9층 전문식당가 층에 위치해있고, 백화점 건물에 있는 식당가라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이 가능했어요. 교환하자마자 여기서 사용했네요. ㅎㅎ 이쪽 식당가는 타임스퀘어 쪽에 있는 식당가보다는 확실히 한산한 것 같아요! 점심시간이었는데 식당 내부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간코는 돈카츠와 블랙 카레가 메인 메뉴인 것 같은데, 카레메뉴는 안땡겨서 돈카츠와 우동을 시켰어요. ㅎㅎ 사실 주문하고 나서 블랙카레가 유명하다는 걸 알아서.. 조금 후회했습니다. *주문..

김포 족발 맛집 '족발야시장 김포장기점' 배달 후기!

김포 족발, 막국수 맛집 추천 '족발야시장 김포장기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야식으로 먹었던 족발야시장 김포장기점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이 날 다이어트한다고 저녁 소식했는데.. 밤늦게 배가 너무 고파서 배민 어플 구경하다가 반짝거리는 족발 사진에 넘어가 야식으로 시켜먹게 되었어요. 그렇게 다이어트는 물 건너갔습니다.. ㅎ 근처에 족발집이 참 많아서 족발은 항상 새로운 곳에서 주문하는 것 같아요. ㅎㅎ 이번에는 족발야시장으로 주문! *주문 메뉴 : 오리지널 족발(소) 31,000원, 불족 소스 500원 족발 외에 기본 서비스로 막국수, 무김치, 궁채 절임, 백김치, 쌈채소, 음료, 콩나물국, 불족 소스 이렇게 왔어요. 쟁반막국수는 메인 메뉴 1개당 서비스로 제공되고, 불족 소스는 오..

김포 운양동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카페 리멤버'

김포 운양동 아인슈페너 맛집 '카페 리멤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계속 열심히 아인슈페너 맛집 탐방 중인데요, 이번에는 집 근처 카페 중 아인슈페너 평이 좋은 곳을 찾아봤어요. 그러다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카페 리멤버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커피 배달 주문을 해볼까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인데,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직접 가서 마시고 왔어요. ㅎㅎ '카페 리멤버'는 운양역 스타벅스 뒤쪽 헤리움 리버테라스 오피스텔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지하에 주차 가능하고, 카페 입구는 차로 쪽이 아닌 건물 뒤편 인도 쪽에 있었습니다. 내부는 블랙과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되어있었어요. 좌석은 주로 4인 테이블로 되어있었고 평일 오후 시간이라 매장 내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QR 체크인하고 주문 ..

단짠단짠 궁중떡볶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저녁 메뉴 고민을 하다가 오랜만에 궁중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봤어요. 떡볶이는 빨간 떡볶이, 궁중떡볶이 모두 사 먹어만 봤지 만들어보지는 않았는데, 기본 재료들이 집에 있길래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고기와 떡 모두 양념에 버무린 후 볶아주기만 하면 돼서 아주 간단했어요! 그럼, 궁중떡볶이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레시피는 '우리의 식탁'을 참고했습니다.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 ▷기본 재료 : 떡볶이 떡, 불고기용 소고기 200g, 버섯, 파프리카 등 (떡, 소고기 외 재료는 기호에 맞게 준비) ▶양념 재료 - 떡 양념 :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 고기 양념 :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요리 2021.12.17

대중교통비 할인 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에 대한 내용을 써보려고 해요. '알뜰교통카드'는 어제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내용인데, 대중교통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소개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라고 합니다. 요즘 교통비 지출도 꽤 많은데,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하니 잘만 활용하면 교통비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추가 혜택이 더욱 강화되고 있어서 30% 절감 외에 추가 마일리지 적립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

정보공유 20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