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 26

카카오톡 이모티콘 월정액으로 무제한 사용하기 | 이모티콘 플러스

카톡 이모티콘 월정액 -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카카오 지갑을 만들고 나니 자꾸 '무제한으로 이모티콘 즐기기'라는 문구가 보였어요. 알아보니 카카오에서 올 초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상품이 출시되었더라구요. 사실 작년에 한참 이모티콘 만들기에 관심 가졌을 때 카톡 이모티콘이 정액제로 바뀔 거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정액제 이용을 하지 않으면 기존 구매한 이모티콘만 쓸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기존 단품 판매도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는 감정과 상황에 맞춰 약 15만개 이상의 이모트(메세지 단위의 개별 이모티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상품 구독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

정보공유 2021.01.31

넷플릭스 중드 중국드라마 추천 | 겨우, 서른

넷플릭스 중드 추천 겨우, 서른 (삼십이이)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빠져있는 드라마가 있어요. 바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중드 '겨우, 서른'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원래 중국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보는 편은 아닌데, 언니한테 추천받아서 1회 봤다가.. 그대로 쭉쭉 정주행하고 있는 중이에요. 지금 거의 20회쯤 보고 있습니다. '겨우, 서른'은 이제 막 서른이 되는 세 친구들의 이야기입니다. 2020년도 작품이며 원제는 '삼십이이(三十而已)'라고 하네요. 총 43화로 이루어져 있고, 잔잔한 분위기의 일상 드라마이면서 공감과 감동을 주는 장면들이 많아요. 세명의 주인공 모두 정말 매력 있는 캐릭터이고, 등장하는 모든 배우들의 연기가 잘 녹아들어서 더 집중하며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의 왼쪽부..

정보공유 2021.01.31

나만의 굿즈 | #4 레드프린팅 판스티커 만들기

나만의 굿즈 #4 레드 프린팅 판스티커 *프로크리에이트 이용 ★이전 글 링크는 아래 참고 부탁드려요 :) 2021/01/12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1 떡메모지 만들기 (애즈랜드) 2021/01/16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2 칼선 스티커 만들기 (레드프린팅) 2021/01/23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3 스티커 뒷대지 만들기 (애즈랜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만든 굿즈들에 비하면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굿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별도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레드 프린팅 홈페이지에서 바로 만들고 주문 가능한 '판스티커' 입니다. 판스티커에는 판스티커, 판스티커-노브랜드, 판스티커..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긴..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방법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차돌박이 숙주 볶음을 많이 해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부추를 추가해주었습니다. 기본적인 양념 방법은 '아내의 식탁'어플의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를 참고했고, 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가감했습니다.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법 ▶준비물(2인분 기준) 차돌박이 400 g, 숙주 300 g, 부추 200 g, 양파 1/2 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 굴소스 2 큰술, 참기름 1 큰술 *고기 양념 재료 : 간장 2 큰술, 맛술 1 큰술, 설탕 1 큰술, 다진 마늘 1/2 큰술, 참기름 1/2 큰술, 후추 약간 먼저 차돌박이 밑간을 해주기 위해 차돌박이에 고기 양념 재료를 다 넣..

요리 2021.01.29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beta 출시! (순차적 배포중..)

프로필 여러 개 가능한 카톡 멀티 프로필 출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저녁 실검에 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내용을 보니 내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 카카오톡 친구별로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멀티 프로필 서비스가 출시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카카오톡 모바일, PC버전 업데이트를 해봤지만 멀티 프로필 설정란이 안보였어요.ㅠㅠ 멀티 프로필 설정할 수 있는 조건은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되어있어야 한다고 해요. 나는 이미 가입되어있는데 왜 안 뜨는 거지? 싶었는데 아직 베타 버전이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차적으로 배포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카카오톡 지갑' 플친 추가 후 '소식'란에서 볼 수 있었어요. 현재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에 멀티 프로필이 나타난 사람이 있고 (저처..

정보공유 2021.01.28

에어프라이어에 호빵 구워먹기! 후기

에어프라이어 호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전에는 겨울에 편의점에서 호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그 동그란 호빵 찜기 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올 겨울이 가기 전 호빵을 한번 먹어줘야 한다는 생각에 마트에 가서 사 왔습니다. 호빵은 역시 삼립호빵! 호빵의 기본 단팥 그리고 야채맛 사 왔어요. 사실 단팥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왠지 단팥 호빵은 기본으로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 ㅋㅋ 집에서 호빵 먹을 때는 주로 보온 중인 압력밥솥에 넣어놨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 먹었었어요. 포장지 뒷면에 에어프라이어에 해도 된다고 나와있어서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160도에서 10분간 구워내면 겉바속촉 호빵을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에어프라이어 크기가 세 개 하기에는 아쉽고 네 개는 좀 비좁고.. 그냥 ..

노브랜드 인스턴트 커피 까페라떼 후기!

노브랜드 카페라떼/노브랜드 커피믹스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시럽이 들어간 달달한 커피를 좋아해요. 회사에서는 믹스커피 하루 2잔씩 꼭 마셨는데 퇴사하고 나서 집에서는 잘 안 먹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믹스커피가 먹고 싶어서 근처 노브랜드 매장에 갔는데 노브랜드에서 나온 커피믹스도 종류가 꽤 많더라구요. 가장 맛있어 보이는 걸로 집어왔어요. 30포 들어있고 가격은 4,880 원이었어요. 맥심 커피믹스에 비하면 비싼 편 같아요! 칼로리는 55 kcal로 맥심과 비슷합니다. 옆에 작은 구멍으로 스틱 하나씩 뽑아서 먹을 수 있게 해놨어요. 편리하네요. ㅎ 스틱이 꽤 큰것 같습니다. 물 약 90 mL에 넣고 먹으라고 되어있는데, 일반적으로 쓰는 195 ml 종이컵 ..

캔들 만들기 | #3 필라캔들 만들기 (팜왁스 이용)

캔들 만들기 #3 필라캔들 (팜왁스 필라캔들) ↓ 이전 글 링크 ↓ 2021/01/15 - [취미/캔들] - 캔들 만들기 | #1 재료구입 (방산시장 방문) 2021/01/19 - [취미/캔들] - 캔들 만들기 | #2 소이캔들 만들기 (네이처 왁스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캔들 만들기 두 번째로 필라 캔들을 만들어봤어요. 필라 캔들은 캔들을 담고 있는 용기가 별도로 없고 몰드를 이용해 만드는 캔들입니다. 유튜브 보다가 '팜왁스'라는 왁스 종류를 알게 되었어요. 팜왁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야자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을 분말로 만든 왁스이고, 굳으면서 눈 결정처럼 크리스탈 모양을 이루는 너무 예쁜 왁스예요. 녹는점은 60도, 붓기 권장 온도는 93~95도 정도라고 합니다. 몰드, 왁스 등 재료..

취미/캔들 2021.01.26

연말정산 부양가족 자료제공동의 신청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손택스 앱 이용)

연말정산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신청 방법 (연말정산 외벌이)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한창 연말정산하는 시기이죠. 저는 작년에 퇴사하고 쉬고 있어서 작년부터 남편의 부양가족으로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연말정산 자료를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 싶었는데 연말정산 자료제공 동의 신청해놓으면 남편이 제 자료까지 조회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자료 제공 동의 신청을 해놓았습니다. 홈택스의 휴대폰 어플 손택스에서도 가능한데요, 두 가지 방법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연말정산 자료제공 동의 신청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먼저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연말정산 간소화 또는 편리한 연말정산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 방법으로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연말정산 ..

정보공유 2021.01.25

임신준비기록 | #4 일산 마리아병원/두번째 배란 유도제

임신 준비 기록 #4 일산 마리아병원/클로미펜 처방 ★이전의 기록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1/01/14 - [임신준비기록] - 임신준비기록 | #1 일산 마리아병원 첫 방문/난임 검사/배란 유도제 2021/01/18 - [임신준비기록] - 임신준비기록 | #2 나팔관조영술/일산제일영상의학과의원 2021/01/21 - [임신준비기록] - 임신준비기록 | #3 일산 마리아병원/배란초음파/난포 주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첫 번째 배란 유도제 복용이 끝나고 일주일 정도 후에 배란초음파를 보고 왔고, 자가테스트 결과 양성이면 병원에서 피검사하거나 음성이면 생리 시작 2~5일째에 내원하라고 안내받았었어요. 배란 유도제 먹은 첫 달 임신 성공하는 분들을 꽤 봐서 기대했는데 제 이야기는 아니었나 봅니다..

임신준비기록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