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굿즈만들기

나만의 굿즈 | #4 레드프린팅 판스티커 만들기

그란이 2021. 1. 30. 09:42

나만의 굿즈 #4 레드 프린팅 판스티커

*프로크리에이트 이용

★이전 글 링크는 아래 참고 부탁드려요 :)

2021/01/12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1 떡메모지 만들기 (애즈랜드)

2021/01/16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2 칼선 스티커 만들기 (레드프린팅)

2021/01/23 - [취미/굿즈만들기] - 나만의 굿즈 | #3 스티커 뒷대지 만들기 (애즈랜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만든 굿즈들에 비하면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굿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별도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레드 프린팅 홈페이지에서 바로 만들고 주문 가능한 '판스티커' 입니다. 판스티커에는 판스티커, 판스티커-노브랜드, 판스티커-스퀘어 이렇게 세가지 종류로 되어있는데요, 먼저 일반 판스티커의 경우 아래와 같이 로고와 판스티커 번호가 찍혀 나옵니다.

출처 -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홈페이지

다음으로 판스티커-노브랜드와 스퀘어의 경우에는 로고, 스티커 번호가 새겨있지 않고 배경까지 직접 원하는 디자인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판스티커-노브랜드는 140 × 200 mm, 스퀘어는 140 × 140 mm 사이즈입니다.

출처 -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홈페이지

일반 판스티커와 다르게 노브랜드는 4장 묶음으로, 스퀘어는 5장 묶음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해요.

원하는 칼선 모양으로 하지는 못하지만 197종의 다양한 칼선을 제공하고 있어서 웬만한 모양은 찾을 수 있어요. 후기에 보니 왕관, 과일, 동물 얼굴 모양 등의 프레임에 아이들 이름을 넣어서 이름표로 만들어도 아주 괜찮더라고요. 커스터마이징 하기 정말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판스티커-노브랜드-0058'를 이용했고, 지름 17 mm의 63개 작은 원이 있는 판스티커입니다.

출처 -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홈페이지

제품 옵션은 유포지, 무광코팅을 선택했어요. 가격은 4장에 2,750 원입니다. 상대적으로 정말 저렴한 것 같아요!

레드프린팅 판스티커 편집기

옵션 선택의 인쇄 수량 아래 에디터-편집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편집창이 떠요. 저는 프로크리에이트에서 그린 그림을 PNG 파일로 PC 이동 후 사진 가져오기 버튼을 이용해 불러왔어요.

불러온 사진, 그림의 배치는 직접 드래그를 해도 되고 상단의 '사진 자동 넣기'를 이용하면 등록순, 시간순, 랜덤 하게 선택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레드프린팅 판스티커 노브랜드

배치 완료 후엔 오른쪽 상단 '편집 종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배경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서 아무것도 넣어주지 않았는데, 배경이 필요하신 분은 배경까지 채워주세요. 윗 공간에 타이틀을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페이지 확인 후 종료하기 → 주문하기 순으로 주문 및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판스티커도 3일 정도 소요되었어요.


레드프린팅 판스티커 노브랜드

완성된 출력물입니다. 편집한 이미지대로 총 4장 왔고, 오른쪽 스티커는 배경지를 뜯어본 스티커판이에요. 배경지도 깔끔하게 잘 떼집니다. 사이즈가 커서 가성비 정말 좋은 제품이에요. 판스티커에 직접 찍은 배경 사진이나 색을 넣어 다꾸용 스티커로 만들어도 예쁠 것 같아요. 다음에는 사진을 첨부해서 한번 만들어보려구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또 다른 굿즈로 다음 포스팅 써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