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이모티콘

[이모티콘 이야기③] 이모티콘 수익 정산 후기(OGQ 마켓, 모히톡)

그란이 2020. 7. 30. 07:32

OGQ 마켓, 모히톡 이모티콘 수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OGQ 마켓은 두 번째 정산, 모히톡은 처음으로 수익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이 되었어요.

★이모티콘 업로드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이모티콘 이야기①]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 방법

[이모티콘 이야기②] 모히톡 X 스티커팜 (Mojitok) 스티커 업로드 방법

OGQ 마켓 수익

먼저 OGQ 마켓의 경우 올해 5월 중순 첫 콘텐츠 등록을 시작으로 6월 중순까지 약 한 달 동안 4개의 콘텐츠를 등록해 놓은 상태입니다.

출시하고 나서는 하루에 한 개씩 정도 팔리길래 수익이 꽤 괜찮을 줄 알았어요. 근데 한동안 판매가 뚝.. 끊기더라구요ㅠㅠ

그래도 가끔이라도 한두 개씩 팔리면서 소소하게나마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제 이모티콘 구매해주시고 사용해주시는 분들께 그저 감사한 마음뿐이에요 :D

OGQ 마켓은 매달 25일 정산이 되고 있어요. 매월 26일~다음 월 25일까지의 판매 내역이 정산되어 통장에 바로 들어옵니다.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판매현황에서 판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부끄럽지만.. 공개하는 저의 6, 7월 정산 내역입니다. 현시점으로 볼 때 8월 정산 내역도 비슷하네요. ㅎㅎ

OGQ 마켓의 가장 큰 장점은 수익 금액과 상관없이 매달 바로 통장으로 들어온다는 점, 그리고 '친구 초대 링크'로 이모티콘을 구매하면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수익의 100%가 정산된다는 점입니다.

링크 없이 구매해도 크리에이터에게 70% 분배해주는데 저런 시스템도 있으니 정산받는 입장에서는 동기부여도 되는 것 같아요.

스티커팜 X 모히톡(Mojitok) 수익

다음으로 꽤 오랜 시간 동안 불안해하며 수익을 기다렸던 모히톡입니다.

모히톡의 경우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실시간으로 내 이모티콘의 사용량, 조회수 그런 점을 확인할 수 없고, 수익도 한 달에 한 번씩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조금 답답했어요.

모히톡 홈페이지에 Report 탭에 통계 리포트라는 게 새로 생겨서 월별 통계를 볼 수 있는데 이것도 한달 단위라서 실시간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아무래도 등록한 입장에서는 얼마나 쓰이고 있는지 궁금하잖아요. ㅎ

현재 모히톡에는 2개 패키지가 등록되어있고, 각 패키지에는 11개, 8개 움직이는 스티커를 등록해 놓았습니다.

첫 승인이 6/3에 나는 바람에 수익 확인이 가능한 7/15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기대 반, 걱정 반이었던 것이 어떤 분은 모히톡이 생각보다 대박이 났다고 말씀하시고 어떤분은 정말 수익이 안 난다고 하는 글을 많이 봤었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모히톡은 100달러 이상의 수익이 나야 결제대금 요청을 할 수 있는데, 모히톡 스티커는 평소 많이 쓰지 못해서 더 불안하지 않았나 싶어요.

그렇게 확인한 저의 모히톡 수익!!

소수점도 없이 깔끔한 4달러입니다.

올려놓은 게 아까워서라도 더 업로드해 볼 생각이지만 이 정도 수익이라면 그냥 다른 플랫폼으로 옮길까 생각도 들어요.

사실 취미로 시작했지만 조금씩 욕심이 났었는데 정말 많이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모히톡에서도 결제대금을 요청할 수 있는 그날까지!

이모티콘 그리시는 모든 분들 모두 모두 수익 대박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