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이모티콘

[이모티콘 이야기②] 모히톡 X 스티커팜 (Mojitok) 스티커 업로드 방법

그란이 2020. 6. 23. 00:15

모히톡(Mojitok) 스티커 업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에 이어 이번엔 모히톡에 스티커 패키지 등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업로드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로 참고해주세요.

https://taeranstory.tistory.com/3

 

[이모티콘 이야기①]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 방법 (+출시 후기)

네이버 OGQ 마켓 스티커 제안 및 출시 후기 안녕하세요. 그리는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고 첫 글로 이모티콘 제작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작년 말 직장을 그만두고 실업급여받�

taeranstory.tistory.com

모히톡은 스티커 1개로도 업로드가 가능해서 24개, 32개 등 패키지 개수가 정해져 있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조금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내 스티커가 얼마나 이용되고 있는지, 현재 수익이 얼마인지 바로바로 확인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익 확인은 한 달에 한번 가능한데, 저도 이제 첫 승인이 난지 1개월이 넘지 않았기 때문에 수익 확인을 아직 못해봤습니다..

또한 수익이 나더라도 100달러 이상이어야 결제대금을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100달러 수익이 날 때까지 스티커를 계속 제안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어요.

안 그러면 100달러 미만의 나의 수익은 영영 못 받는 것이기에..ㅠㅠ

그리고 또 한 가지, 지난해 말 정책이 바뀌어 모히톡에 제안한 스티커는 다른 플랫폼에 중복으로 올릴 수 없다는 점도 단점으로 볼 수 있어요.

(이것은 동일한 '캐릭터'의 의미가 아닌 모든 프레임을 동일하게 사용하여 제작되는 스티커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플랫폼에 올렸던 동일한 스티커를 모히톡에 제안하는 경우에도 미승인될 수 있다고 해요.

이러한 단점들이 존재하지만 그래도 저는 글로벌 시장이라는 메리트(?) 기대감을 가지고 계속 업로드해 볼 예정입니다 :-)

그럼, 모히톡 스티커 패키지 업로드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모히톡 스티커 패키지 업로드 방법 (움직이는 스티커 기준)

1. 모히톡 X 스티커팜 홈페이지 가입

https://stickerfarm.mojitok.com/

 

mojitok X stickerfarm

 

stickerfarm.mojitok.com

2. 스티커 가이드라인 확인

움직이는 스티커 기준으로 프레임 수, 시간, 크기와 여백을 확인 후 그 외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출처 - 모히톡X스티커팜 홈페이지
출처 - 모히톡X스티커팜 홈페이지

3. 새로운 패키지 업로드 (패키지 정보 입력 - 스티커 업로드 - 태그 선택 - 최종 확인)

모히톡 스티커 업로드

250 * 250 px로 만든 대표 이미지 업로드 후 패키지 이름의 영문, 한글 그리고 설명은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저는 구글 번역기 돌려서 입력했는데 잘 통과되었어요!

그다음 스티커를 업로드하고, 태그 및 언어를 설정해 줍니다.

모히톡 스티커 태그

태그의 경우 최대 3개 선택할 수 있는데 모히톡 미승인 사유 대부분이 잘못된 태그 선택이라고 하니 정확히 매칭 되는 태그만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경우 큰 범위로 생각해서 태그 선택을 했고 대부분 2개 정도 선택했습니다.

언어 선택은 스티커 내에 텍스트가 들어가지 않았다면 '이미지'를 선택하고, 영어나 한글 등 텍스트가 포함되었다면 해당되는 언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확인 후 심사 제출하기 버튼 클릭하면 완료!

제출 후에는 패키지 심사 현황에서 확인 가능하고, 첫 승인되면 패키지 승인 메일도 보내줍니다.

모히톡 심사기간의 경우 예전에는 심사가 3~4일, 일주일 안쪽으로 매우 빠른 편이었는데, 요즘 제안하는 사람이 워낙 많아져서 심사가 길어지고 있다고 해요. 저의 경우도 심사가 거의 3주 가까이 걸렸어요!

모히톡은 아직 수익 확인을 할 수 없어 기대 반 걱정 반 이긴 하지만, 일단은 100달러 수익을 목표로 더 분발해서 업로드해야겠습니다. ㅎㅎ

어서 모히톡 크레딧 송금 후기를 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